얼마 전... 까진 아니고 꽤 예전에 해태 오예스와 이디야커피와의 콜라보레이션이 있었잖아요.
요새 과자에서 이렇게 특정 브랜드 커피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하는게 유행... 까진 아니지만 은근히 찾아볼 수 있더군요.
오늘 소개할 상품은 크라운제과의 대표 간판과자 중 하나인 '쿠크다스' 시리즈의 신상품인 '폴 바셋 쿠크다스' 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커피 브랜드 '폴 바셋(Pual Barsett)' 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만들어진 상품입니다.
폴바셋 시그니처 블렌드 분쇄 원두를 넣어 묵직한 바디감과 기분 좋은 산미가 느껴지는 커피의 맛을 살려내었다는군요.
가격은 128g 박스 단위 편의점 기준으로 3,000원입니다.
제품 후면에 인쇄되어 있는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그리고 하단의 영양성분표입니다. 참고 되시기 바랍니다.
박스 안에는 사진과 같이 낱개 포장되어 있는 쿠크다스 과자가 들어있어요. 박스에 나름 알차게 들어차있는 편.
갯수를 세어 보니 총 14개의 과자가 들어있습니다.
요즘 쿠크다스는 이런 식으로 나오나보네요. 옛날에 제가 기억하는 쿠크다스는 좀 더 길이가 짧고 넓으면서
봉지 하나에 두 개씩 들어있던 걸로 기억하는데, 지금은 길이가 길쭉해지고 봉지에 한 개의 과자가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아래 봉지를 뜯을 수 있는 절취선이 있어 해당 절취선 방향을 따라 뜯으면 쉽게 봉지를 뜯을 수 있습니다.
...어째 봉지 길이에 비해 과자 길이가 좀 짧다? 싶지만 의외로 봉지 안에 가득 차 있는 게 맞으니 넘어가고...
되게 이거 커피향 은은한 게 좋네요. 이게 '폴 바셋의 원두다!' 라고 한 입 베어물자마자 알아차릴 수 있는 수준은 아니지만
겉은 살짝 바삭하면서 부드럽게 씹히는 랑그드샤 쿠키 안에 커피의 은은한 향이 퍼지면서 되게 고급스런 맛을 선사합니다.
아니 솔직히 쿠크다스가 그냥 양산형 과자라 그렇지 사실 맛 자체는 엄청 고급스런 제품이 맞아요.
사실 그 공항 면세점 같은 곳에서 선물용 과자로 포장되어 팔아도 다른 과자들대비 꿀릴 게 전혀 없다고 생각하는지라
기본적으로 맛 자체는 보장이 되어 있는 제품이거든요. 거기에 커피향 추가? 이건 진짜 못 참지요.
여튼 되게 맛있는 과자니만큼 꼭 한 번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2022. 12. 9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