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2022.10 속초,고성

2023.2.19. (7) 달콤하고 촉촉한 연유 가득! 조금은 독특한 마늘바게트, 봉브레드(속초 교동) / 2022.10 당일치기 속초, 고성 드라이브 여행

반응형

2022.10 당일치기 속초, 고성 드라이브 여행

(7) 달콤하고 촉촉한 연유 가득! 조금은 독특한 마늘바게트, 봉브레드(속초 교동)

 

. . . . . .

 

 

지방 도시에 여행을 가면 그 지역을 대표하는 빵집을 찾는 것도 여행을 즐기는 재미 중의 하나인데요,

속초에도 당연히 속초를 대표하는 유명한 빵집이 있습니다. 바로 '봉브레드' 라고 하는 제과점이에요.

시내 중심가가 아닌 조금 벗어난 외곽의 교동지하차도 근처에 위치해 있는데 가게 앞에 주차공간이 작게 준비되어 있어요.

 

 

봉브레드라고 하면 저를 비롯하여 몇몇 사람들은 제일 먼저 '미스터 초밥왕' 을 떠올리기 쉬울 듯.

미스터 초밥왕의 무대가 되는 초밥집인 '오오토리 초밥' 의 한자 발음이 '봉' 이라 애장판이 나오기 전 예전 코믹스판에선

'봉초밥' 이라는 이름으로 불렸고, 그 이름이 워낙 강렬하여 머릿속에서 쉽게 잊혀지지가 않거든요.

 

그래서 봉브레드라는 상호명을 처음 봤을 때도 이 봉초밥이 생각났습니다...;;

 

 

매장 앞에 가게에서 제일 인기가 많은 4종의 대표빵 사진을 크게 걸어놓았는데요,

각 빵의 이름과 함께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을 함께 기록해놓은 게 눈에 띄네요. 이 중 최고의 인기를 얻은 대표빵은

오픈 이래 무려 80만 개가 팔린 '마늘바게트' 라고 합니다. 그 뒤로는 '연인의 빵' 이 30만 개로 순위를 잇고 있어요.

 

다른 사람들의 봉브레드 후기를 블로그, 카페 등에서 찾아보니 확실히 마늘바게트를 찾는 경우가 압도적으로 많았습니다.

 

 

매장 입구. 매장 오른편에도 주차장이 있어 차를 갖고 와도 주차하는 데 그리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아니 오히려 외지인들이라면 속초관광시장이 있는 시내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대중교통 접근이 더 어려울 지도...

 

 

제과점 규모는 생각보다 그리 크지 않아요. 평범한 동네 프랜차이즈 빵집 규모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카페 테이블이 없고 음료도 따로 판매하고 있지 않아 빵은 포장만 가능합니다. 먹고갈 수 있는 공간은 따로 없어요.

 

 

봉브레드의 영업시간과 대표 빵에 대한 안내. 매주 목요일은 휴무일입니다.

마늘바게트와 연인의 빵, 그리고 뽀송고구마와 범바위 페스츄리가 이 가게를 대표하는 빵이기도 합니다.

 

 

매대에 진열되어 있는 빵들.

연인의 빵 같은 경우는 아예 전용 포장 박스에 담겨있어 선물용으로 딱 좋을 것 같고

그 외의 빵들은 집게로 집어 카운터로 갖고가면 포장을 해 주는 방식. 범바위 페스츄리의 모양이 꽤 인상적이네요.

 

가게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마늘바게트' 는 이 날 매대에 따로 진열되어 있지 않았고 카운터에 가서

'마늘바게트 몇 개 주세요' 라고 이야기하면 꺼내 주는 방식으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이유는 저도 잘 모르겠지만요.

 

 

시식용 빵이 몇 종류 있어 시식을 할 수 있었는데, 매장 안에선 못 먹고 밖으로 가지고 나가 맛볼 수 있다더군요.

아마 지금은 코로나19로 인한 규제가 거의 다 풀린 상황이라 예전처럼 시식이 가능할 것 같긴 합니다만...

고구마와 옥수수가 들어간 빵이었는데 정확한 이름은 잘 모르겠지만 큼직하게 썰어줘서 넉넉히 맛볼 수 있었습니다.

 

. . . . . .

 

 

집으로 돌아와서 열어 본 봉브레드의 최고 인기빵 '마늘브레드' - 가격은 6,000원.

 

 

마늘빵이라고 하면 흔히 바게트빵 위에 마늘소스를 뿌려 바삭하거나 혹은 딱딱하게 구운 빵을 생각할텐데

봉브레드의 마늘브레드는 우리가 생각하는 그런 마늘빵의 고정관념에서 크게 벗어난 빵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은박 케이스에 담긴 빵은 수분 없는 딱딱한 마늘빵이 아닌 촉촉하고 소스가 듬뿍 발라진 밀도 높은 묵직한 빵입니다.

길쭉한 빵 사이 연유 또는 크림을 듬뿍 바른 빵집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연유빵' 같은 것과 비슷한 분위기의 빵.

 

 

적당한 크기로 잘라 전자렌지에 살짝 데워 따끈따끈하게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빵에 저렇게 칼집이 나 있긴 합니다만 완전히 분리되지 않고 바닥이 붙어있어 빵칼로 조금 더 잘라내어 먹어야 합니다.

 

 

빵 표면은 물론 내부에도 연유와 마늘소스를 섞어 만든 소스가 프렌치 토스트처럼 촉촉하게 발라져 있는데

일반적인 바삭하고 수분기 없는 마늘빵과 달리 굉장히 촉촉한 맛이 특이하면서도 또 인상적이네요.

진한 마늘향 속 달콤함이 음료 없이 먹어도 아무 부담없을 정도로 촉촉하고 부드러워서 앉은자리에서 순삭할 것 같은 맛!

부드럽고 촉촉한 마늘빵이 뭔지 궁금하다면 사 먹어볼 가치가 있는 되게 이색적인 빵이었어요. 만족스러웠습니다.

 

= Continue =

 

. . . . . .

 

 

※ 봉브레드 찾아가는 길 : 강원 속초시 동해대로 4344-1(교동 799-173), 삼환아파트입구 버스정류장 하차

http://www.bongbread.com/

 

웹 호스팅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SSH 원격 접속 및 파일 업로드 [My가비아 > 서비스 관리 > 호스팅 관리 콘솔 > 웹호스팅 > 비밀번호 변경]에서 비밀번호를설정하셔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FTP는 FTP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www.bongbread.com

2023. 2. 19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