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상품)/공산품(인스턴트 라면,레토르트 식품)

2023.2.21. 신라면 x 제페토 콜라보레이션(농심) / 3배 매운맛! 전 세계 제페토 유저가 선택한 조합 '고기매콤꼬들계란'

반응형

대한민국 라면 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대표라면인 '신라면'

그 신라면에서 이번에 네이버제트가 운영하는 증강현실(AR) 아바타 서비스(메타버스) '제페토(ZEPETO)' 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신라면 x 제페토(SHIN RAMYUN x ZEPETO)' 라는 새로운 컵라면을 내놓았습니다. 가격은 1,800원.

 

 

'고기매콤꼬들계란' 이란 테마로 나온 신라면 제페토 콜라보레이션은 기존 신라면보다 3배 매운맛이 특징이라는군요.

원래 신라면 자체가 매운 라면인데 그것보다 3배가 더 매워진다니... 거의 틈새라면급의 매운맛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패키지 포장에 인쇄되어 있는 저 표정 때문에 출시 당시 한 SNS에서 약간의 논란이 있었던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거에 대한 판단은 뭐 여러분들이 알아서... 저는 내용물(맛)이 중요하기 때문에 딱히 관심이 없는지라...

 

 

측면에 인쇄되어 있는 영양성분표입니다. 용기 하나(117g) 당 열량은 515kcal.

 

 

원재료 및 함량 부분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조리방법은 전자렌지 조리, 그리고 끓는물 조리 두 가지가 있는데 용기가 전자렌지 조리가 가능한 용기니만큼

전자렌지 조리가 가능한 환경이라면 이 쪽을 이용하는 것이 더 맛있게 끓일 수 있습니다.

 

 

용기 측면에 뭔가 홈 같은게 파여있어 처음엔 이게 뭐지? 혹시 내가 산게 뭐 잘못된건가 했거든요.

용기 인쇄가 잘못된 불량은 아니고 손잡이라고 하더라고요. 손잡이를 이용하여 뜨겁지 않게 집을 수 있다고 합니다.

와, 이런 게 나올 거라곤 생각을 못 했는데 이건 아이디어 꽤 괜찮은 편이네요.

 

 

용기 안에는 면과 함께 건조야채, 건조계란, 그리고 건조고기 건더기가 들어있습니다.

'고기매콤꼬들계란' 이라는 이름값을 하듯 건조고기 건더기가 아주 큼직한 것이 특징. 건더기 마음에 드네요.

 

 

별도의 스프 파우치는 분말스프 단 한 가지만 들어있습니다.

 

 

면 위에 분말스프를 뿌리고 뜨거운 물을 표시선까지 부은 뒤

전자렌지 조리 : 2분~2분 30초 / 뚜껑 덮고 기다리기 : 3분 정도 기다리면 완성됩니다.

 

 

조리가 끝난 라면은 젓가락을 잘 저어준 뒤 먹으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얼큰한 쇠고기 국물맛의 신라면이 맞고 계란의 존재감은 생각보다 그리 강하진 않지만

그래도 큼직한 고기 건더기는 풍성하게 들어있어 오리지널 신라면보다 건더기 씹히는 맛은 훨씬 괜찮은 편입니다.

면의 쫄깃함이라든가 국물의 맛은 신라면의 그것과 동일하다고 보면 되고요. 다만 당연히 이 쪽이 훨씬 더 맵습니다.

거의 틈새라면급의 매운 국물을 자랑하고 있어 일단 매운 걸 못 먹는다면 절대로 도전하면 안 될 제품인 게 확실한데요

제 개인적으로는 그냥 딱 신라면급 매운맛이 먹기 좋은데 굳이 이렇게 매운맛을 강화시킬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

요새는 억지로 강하게 매운맛을 첨가시켜 밸런스를 망치는 것보단 적당한 매운맛으로 밸런스를 유지하는 게 더 좋더군요.

 

...한 번 정도 호기심에 먹어볼만 하지만 그냥 딱 한 번이 좋겠습니다. 신라면은 오리지널을 제외한 바리에이션으론

신라면 블랙, 혹은 신라면 두부김치 정도가 가장 나은 것 같아요.

 

2023. 2. 21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