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삼양식품에서 새로 나온 '우돈 사골곰탕면' 이라는 봉지라면을 먹어보았습니다.
이 계열 라면의 최강자는 단연 농심의 '사리곰탕면' 인데요, 그와 비슷한 컨셉의 맵지 않은 사골국물 베이스의 라면으로
소뼈로 만든 곰탕 베이스에 돼지국밥, 돈코츠라멘 등의 주 재료가 되는 돈사골을 넣어 구수함을 더했다고 하는군요.
정확한 가격은 기억나지 않습니다만 대략 소매 가격으로 봉지당 1,200원 정도 했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대형마트에서 번들로 구매하면 좀 더 저렴하게 구매 가능할 것이고요.
특이점이 몇 가지 있다면 면도 쌀가루를 넣은 쌀면을 사용했다는 것, 그리고 조리시간이 2분 30초로 짧다는 것입니다.
참고로 100% 쌀면이 아닌 밀가루에 쌀가루를 혼합시킨 것입니다.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제품 후면에 인쇄되어 있는 원재료 및 함량, 그리고 영양성분표와 조리방법 등의 정보입니다.
한 봉지(110g) 당 열량은 480kcal입니다.
봉지 안에는 쌀가루를 섞어 만든 면과 함께 세 종류의 스프 파우치가 들어있어요.
후레이크가 두 종류로 나뉘어져 있는데 선첨 후레이크, 후첨 후레이크 이렇게 분리되어 있습니다.
선첨 후레이크는 건조 고기 건더기가 들어있더군요. 이건 면과 함께 끓이면 됩니다.
끓는물에 면과 선첨 후레이크, 그리고 분말스프를 넣고 약 2분 30초간 더 끓이면 완성됩니다.
기호에 따라 다른 재료를 첨가해도 되긴 하는데 다른 재료 첨가시 조금 더 끓이는 시간을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다 끓인 면은 그릇에 옮겨담은 뒤 마지막 후첨 후레이크를 뿌려 잘 섞어먹으면 됩니다.
후첨 후레이크의 경우 건조파와 함께 후추가 들어있어 후추의 양은 취향에 따라 조절하면 되고요. 저는 다 넣었지만요.
아 그리고 이 제품은 처음 봤을 때 '떡만두국 끓여먹으면 되겠다' 싶어 떡과 만두를 함께 넣고 끓였습니다.
실제 국물이 떡만두국 끓이기에 특화된 국물이라는 인상이 들었거든요.
아니나다를까, 예상했던 진한 사골육수맛이 아주 마음에 드는 라면이었습니다. 면발도 가늘어서 후루룩 먹기 좋거니와
우골과 돈골이 섞여 만들어내는 진한 사골국물은 한국인이라면 싫어할 사람 없는 아주 이상적인 고깃국물 맛이네요.
떡과 만두를 넣은 것도 탁월한 선택이었어요. 그냥 훌륭한 떡만두국입니다, 떡만두국...!!
사골 육수 따로 내거나 팩 구매할 필요 없이 이 라면에다가 계란 풀어넣고 떡과 만두 집어넣으면 떡만두국이 완성됩니다.
이거 정말 맛있고 또 떡만두국 간편하게 만들어먹기에도 좋으니 적극 추천. 매운 라면 싫어하는 분들께도 적극 권합니다.
2023. 2. 21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