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상품)/공산품(과자,빵,음료,주류등)

2023.6.21. 연유 밀크모닝(스타벅스) / 폭신한 모닝빵 속 연유와 버터 가득, 촉촉하게 즐기는 밀크모닝

반응형

스타벅스 '연유 밀크 모닝' 이라는 빵을 먹어보았습니다. 가격은 4,300원.

얼핏 보면 그냥 미니식빵처럼 생겼는데 식빵 속에 가당연유가 들어가 달콤하고 촉촉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빵이라는군요.

케이크도 아니고 그냥 빵인데 가격이 크기에 비해 꽤 높은 걸 보면 그만한 이유가 있지 않을까 싶어 일단 한 번 구입.

 

 

제품 포장 후면에 인쇄되어 있는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입니다.

영양성분표는 제품 앞면 하단에 작게 인쇄되어 있는데 1개(132g) 당 440kcal로 케익에 필적할 만큼 꽤 높은 편.

 

 

빵 윗부분에 정사각형 모양의 버터 한 조각이 얹어져 있습니다.

버터가 있는 걸 보니 100% 굽거나 혹은 데워먹어야 하는 제품이라는 것 같군요.

 

 

빵을 종이로 만든 케이스가 감싸고 있는데, 저 이거 구워먹으려고 했다가 조금 낭패를 봤거든요.

빵 바닥에 구멍이 뚫겨 있어 밑에 뭐 받치지 않고 굽거나 데우면 그 구멍을 통해 연유가 전부 새어나옵니다.

전자렌지에 데울 땐 반드시 바닥에 접시 말고 높이 있는 그릇 받쳐놓고, 오븐에 구울 때도 뭔가 받쳐놓으세요.

오븐 그릴 위에 빵만 올려놓고 토스트처럼 굽다 아랫쪽으로 연유가 새어나오는 바람에 자칫 불날 뻔했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빵을 데웠는데요, 데운 빵을 반으로 갈라보니 그 안에 연유가 촉촉하게 녹아든 것이 보이네요.

연유와 버터가 녹아 빵 안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있습니다.

 

 

가당연유의 달콤함과 버터의 고소한 풍미가 촉촉한 모닝빵 안에 스며들어 그냥 먹어도 퍽퍽하지 않을 정도로

달콤하고 촉촉하니 맛은 확실히 좋네요. 풍미가 상당히 괜찮아 꽤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단맛이 꽤 강하긴 하지만 쿠키라든가 케이크류에 비해선 부담이 덜한 단맛이라 식사 대용으로 먹기에도 손색없는 제품.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빵을 즐기고 싶은 분들께 추천할 만 합니다. 식사대용으로도, 간식으로도 다 괜찮은 편.

 

2023. 6. 21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