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할 상품은 '3 Miền(3미엔)' 이라는 브랜드의 봉지라면 2종입니다.
일단 왼쪽에 있는 빨간 색 포장의 라면부터 시작합니다. 역시 사전 정보 없이 그냥 이미지만 보고 구매한 것.
'Mì 3 Miền Gold bò hầm rau thơm(3미엔 골드 쇠고기 허브조림맛)' 이란 이름의 제품으로
다른 라면들에 비해 가격대가 조금 높은 편인데, 'GOLD' 란 명칭이 있는 걸 보아 프리미엄 라인 제품으로 추정 중.
왼쪽 아래 '2X Nước cốt' 이라는 표기가 있는데 번역기로 돌려 보니 '2배 주스' 라고 번역이 되더군요.
정확한 뜻일지 모르겠습니다만 아마 2배로 농축된 맛? 진한 맛? 같은 거라고 보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제품 포장 후면입니다. 하단에 원재료 및 함량, 영양성분표, 조리방법 등의 정보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영양성분표는 100g 기준으로 표기되어 있군요.
봉지 안에는 면이 들어있는데, 제가 운송을 잘못하는 바람에 면이 다 깨져 박살이 나 있던... 어쩔 수 없지요;;
별도의 스프 후레이크로는 건조 야채&고기 후레이크와 액상 양념 스프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이 제품도 특이하게 냄비 조리가 아닌 컵라면처럼 그릇에 뜨거운 물 부어 조리하는 방식인데요,
이렇게 면 위에 건조 야채 후레이크와 액상 스프를 넣고 뜨거운 물을 부은 뒤 뚜껑 덮고 약 3분 정도 기다리면 완성.
건더기가 꽤 충실한 편이라 그런지 다른 부실한(?) 봉지라면들에 비해 외관이 꽤 좋은 편입니다.
국물이 또 빨간 라면이라 되게 한국라면 같이 생겼어요. 아니 이건 그냥 영락없는 한국라면이지 뭐...ㅋㅋ
하지만 맛은 아니나다를까, 우리나라 라면과 유사점보다는 차이점이 꽤 많은 맛이었습니다.
다소 이국적인 향신료와 함께 고수가 들어간 덕에 살짝의 고수 향이 느껴지는 국물의 맛이라 조금은 낯설게 느껴지는 맛.
그럼에도 불구하고 건더기가 충실한 편이라 마음에 들긴 했습니다만, 고수 싫어하는 분들은 좀 어려울 수 있겠습니다.
다만 쌀국수라든가 똠양꿍 같은 고수 들어가고 향이 진한 국물요리를 평소 즐겨했다면 이 정도는 아마 거뜬할 거라 봐요.
2023. 6. 27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