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외식)/돈까스

2023.7.9. 마쯔무라 돈까스(창동역) / 수많은 돈까스 강자들이 생겨난 지금도 전혀 꿀리지 않는 명점(名店)

반응형

서울 1,4호선 창동역 앞에 있는 '마쯔무라 돈까스'

저는 그 초창기 모습은 잘 모르지만 1997년 오픈하여 약 30년 가까운 세월을 자랑하는 유서 깊은 가게입니다.

초창기만 해도 일식 돈까스 자체가 한국에 그리 잘 전해지지 않기도 했거니와 퀄리티 또한 많이 부족한 편이라

이 마쯔무라가 정말 독보적으로 훌륭한 곳일지 모르겠으나 지금은 워낙 돈까스 퀄리티가 본토 못지않게 엄청 올라갔고

진짜 수준급의 가게들이 많이 생겨 옛 가게인 마쯔무라의 경쟁력이 많이 떨어지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한 적 있었거든요.

 

그런데 구관이 명관이라고 오래간만에 한 번 다녀오니 '역시 마쯔무라는 마쯔무라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리 날고기는 잘 하는 돈까스집이 많더라도 마쯔무라 내공은 하루이틀 장사로 생긴 게 아니란 걸 깨달았거든요.

 

 

여튼 꽤 오래간만에 마쯔무라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점심시간에 맞춰 가니 사람이 이미 만석이고

밖에서 약간 기다려야 한다기에 살짝 기다린 뒤 바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다행히 대기가 그리 많진 않았지만요.

 

 

마쯔무라 돈까스의 메뉴판.

지금 외식물가 엄청 올라서 변변한 일식돈까스 하나 먹으려면 아무리 싸게줘도 1만원 초반은 한다는 걸 감안해보면

8,000원부터 시작하는 가격은 정말 가격 억제를 많이 했다고밖에 생각이 안 드는군요.

 

 

테이블에 비치되어 있는 각종 소스 통.

돈까스 소스와 양배추 소스, 그리고 볶은 깨와 연겨자.

 

 

제가 선택한 메뉴는 '아이들 돈까스(레이디 돈까스 - 8,500원)'

메뉴판을 보면 아이들 돈까스와 레이디 돈까스가 서로 별개의 메뉴로 분리되어 있는데 실제 구성은 같은 메뉴입니다.

새우부터 등심, 치킨까스까지 다양한 종류의 부위가 함께 나와 다양한 걸 한번에 맛보기 가장 좋은 메뉴에요.

게다가 아이들이라고 해서 양이 적은 게 아님. 다른 단품 메뉴와 비교해도 손색없을 정도로 양 또한 훌륭한 편.

 

 

따끈한 쌀밥과 장국.

 

 

기본찬으로 제공되는 깍두기는 돈까스와 함께 먹기 정말 특화된 기사식당 스타일의 달짝지근한 깍두기.

 

 

단무지도 함께 나옵니다.

 

 

소스는 종지만 나오는데, 소스와 갈은 깨, 그리고 겨자는 개인 취향에 따라 적당히 조절해서 뿌리면 됩니다.

 

 

양배추, 파슬리와 함께 담겨나온 모듬돈까스, '아이들(레이디)' 돈까스.

 

 

요즘 나오는 고급 일식 돈까스의 그 덜 익힌 핑크빛 속이라든가 지방 같은 걸 이 돈까스에선 찾아볼 수 없지만

그래도 한 입 먹어보면 '아, 마쯔무라 내공은 허투루 나온 게 아니구나' 하는 것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다른 것보다도 튀김 상태가 정말 좋아요. 진짜 이렇게 바삭바삭하고 씹을수록 고소한 튀김의 비결이 뭔가 싶을 정도.

바닥면이 축축하지도 않고 전체적으로 고르게 바삭하면서 가벼운 식감이 너무 좋습니다.

 

 

치킨까스 또한 전혀 퍽퍽하지 않고 굉장히 부드럽게 씹히는 식감과 맛.

고소하고 바삭한 튀김옷과 보기와 다르게 부드럽게 씹히는 육질이 소스 없이 그냥 먹어도 좋을 정도로 환상적.

 

 

그냥 여기 돈까스 먹으면 늘 느끼는 게 있는데, '화려한 기교가 없어도 기본만 충실하게 하면 유행타는 것 없이

언제 어디서는 통한다' 라는 거. 딱 마쯔무라 돈까스가 그런 모범적인 표본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양배추도 듬뿍 추가~

 

 

따끈한 장국과 함께...

 

 

밥도 무료로 추가할 수 있어 든든하게 먹을 수 있지요.

본래 음식 먹을 때 밥 추가를 아주 자주 하는 편은 아닌데, 여기 돈까스만큼은 밥을 추가하지 않을 수 없겠더라고요.

 

 

굉장히 오래간만의 방문인데, 명실공히 최고의 돈까스 자리는 함부로 갈리는 게 아니란 걸 느꼈던 '창동 마쯔무라 돈까스'

다음에 또 방문하고 싶을 정도로 아주 만족스럽게 잘 먹고 나올 수 있었습니다.

화려한 기교는 없지만 내실이 튼튼한 돈까스, 오랜 시간 만들어진 짬의 깊이를 느끼고 싶은 분들께 적극 추천.

 

 

그나저나 이 스티커는 제가 10년도 더 전에 봤던 것 같은데, 얼마나 많이 찍었길래 아직도 남아있는지 모르겠네요(...)

가격 부분만 지우고 여전히 현역으로 쓰고 있는데, 왠지 앞으로도 계속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 . . . .

 

 

PS : 음식 먹고 난 뒤 개나리 사진 찍힌 거 보니 대체 얼마나 사진 묵히고 있었던 거야;;

진짜 사진 많이 밀린 것 얼른얼른 풀어내야겠습니다.

 

. . . . . .

 

 

※ 마쯔무라돈까스 창동본점 찾아가는 길 : 지하철 1,4호선 창동역 2번출구 하차 후 바로 왼편 지하 1층에 위치

https://naver.me/F36oYz6q

 

마쯔무라돈까스 본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2,021 · 블로그리뷰 653

m.place.naver.com

2023. 7. 9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