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외식)/돈까스

2023.4.28. 행운돈까스 안암점(고려대-안암동) / 오랜 전통의 한양대 명물 경양식돈까스, 이제 같은 가격으로 고대에서도 만난다!

반응형

제가 서울 한양대 쪽에서 꽤 자주 갔으며 또 좋아하는 돈까스집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행운돈까스' 라는 이름의

경양식 돈까스 전문인데요, 블로그를 통해 얼마 전에도 한 번 소개했을 정도로 생각날 때마다 가는 좋아하는 곳이지요.

그런데 이 행운돈까스가 최근 고려대학교가 있는 안암 근처에 지점이 생겼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그래서 방문했지요.

오늘 방문한 곳은 고려대, 안암역 오거리 근방에 위치한 '행운돈까스 고대안암점' 입니다. 지난 1월에 오픈했다는군요.

(한양대 행운돈까스 : https://ryunan9903.tistory.com/2057)

 

2023.1.25. 행운돈까스(한양대-행당동) / 한양대 대학가의 터줏대감, 언제 먹어도 든든하고 맛있는

돈까스가 먹고 싶다는 이야기가 있어 오래간만에 한양대 - 왕십리 쪽의 '행운돈까스' 를 찾아가보게 되었습니다. 경양식 스타일의 돈까스를 전문적으로 하는 가게로 이 근방에선 꽤 오래 장사한

ryunan9903.tistory.com

 

 

처음엔 이름만 같은 다른 돈까스집인 줄 알았는데 메뉴 사진을 보니 같은 가게 맞는 것 같습니다.

오픈한 지 얼마 되지도 않은 가게인데 방송 출연을 알리는 거라면 필경 이 매장이 아닌 본점 이야기를 하는 거겠지요.

 

 

입구를 통해 들어가면 제일 먼저 주문을 하는 무인 주문기(키오스크)가 나옵니다. 여기를 통해 주문을 하면 되는데

가격이 본점 못지않게 굉장히 착한 편. 요새 돈까스 8,000원이면 정말 매력적인 가격이지요.

 

 

판매하는 돈까스 메뉴는 총 여섯 가지.

보통 한양대 본점 갈 땐 함박과 생선이 함께 나오는 정식을 자주 시켜먹는데, 여기서도 정식을 한 번 주문해봐야겠어요.

음식이 나오면 주방에 가서 직접 가져오는 셀프 서비스 시스템입니다.

 

 

매장 내 TV가 한 대 설치되어 있는데, TV대신 음악이 송출되더군요.

 

 

아쎄이...기...기열!!

음... 사장님께서 해병대 출신이신가...

 

 

매장 안쪽에 물과 반찬, 그리고 반찬통이 담겨 있는 셀프 코너가 있습니다. 모든 음식은 전부 셀프 서비스.

 

 

기본 식기 준비.

 

 

반찬은 배추김치, 그리고 단무지 두 가지가 제공되는데, 김치는 좀 많이 시어서 제 입맛엔 살짝 벗어난 게 약간 아쉽던...

 

 

행운정식(9,000원) 도착.

쟁반에 받쳐 1인 단위로 음식이 제공되니 주방 쪽으로 가서 다 나온 음식을 직접 받아오면 됩니다.

 

 

저는 따로 주문을 하지 않았는데 탄산음료 한 캔이 같이 오더라고요.

저 뿐만 아니라 다른 테이블에서 식사하는 사람들도 전부 탄산음료 캔이 있는 걸 보아 오픈 기념으로 서비스를 한 듯.

물론 그냥 추정일 뿐입니다.

 

 

행운정식은 함박스테이크와 생선까스, 그리고 돈까스의 세 가지 메뉴를 한꺼번에 맛볼 수 있는 모듬 메뉴입니다.

함박스테이크 덕에 계란후라이 한 개가 올라가는데 이 덕에 굉장히 푸짐하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매력이 있지요.

양 또한 매우 넉넉한 편.

 

 

사이드로는 밥, 그리고 양배추와 마카로니 완두콩 샐러드가 담겨 있습니다.

 

 

바로 직전에 소개한 뚱보아저씨 돈까스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그래도 성인남성이 먹어도 배부를 법한 넉넉한 양!

한양대 본점이나 이 곳이나 양 차이는 그리 많지 않은 것 같더라고요. 같은 가격에 푸짐하게 담아주는 건 동일합니다.

 

 

돈까스의 맛 또한 한양대의 그것과 거의 비슷해요. 적당히 자극적이지 않고 달짝지근한 소스와 바삭한 돈까스의 조화.

왕돈까스 스타일의 얇게 핀 돈까스라 두툼하게 씹는 맛은 조금 모자라지만 그래도 소스에 스며든 이 맛이 참 좋습니다.

 

 

이렇게 밥과 함께 떠서 밥반찬으로 먹어도 훌륭하고요. 아 참고로 밥 리필 가능하니 넉넉하게 드세요.

 

 

함박 스테이크는 계란후라이와 함께. 계란은 노른자가 줄줄 흘러내리는 반숙으로 제공되니 완숙을 원하는 분은

사전에 미리 완숙으로 익혀달라 요청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전 다시 방문하면 그 땐 완숙 요청을 하려고요.

함박 스테이크야 뭐... 가격 생각하면 아주 품질 좋은 함박 스테이크는 아니긴 하지만 그래도 계란과 함께 먹으니 좋습니다.

 

 

바삭바삭한 생선까스는 직접 만든 전용 타르타르 소스를 뿌려 내어오는데 이 나름대로의 매력이 있고요.

돈까스나 함박에 비해 존재감이 살짝 떨어지긴 하지만 그 퀄리티만큼은 뒤지지 않습니다.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한양대 본점과 비교해도 손색없을 정도로 거의 비슷하게 재현을 잘 했네요.

 

 

오랜 시간 좋아했던 돈까스집이 새로운 장소에 새 지점을 내고 영업을 확장한 곳인 '행운돈까스 고대안암점'

비교적 괜찮은 가격대에 푸짐하고 넉넉한 양의 경양식 돈까스를 즐기고 싶은 분들께 추천할 만한 가게입니다.

딱 하나, 본점과의 차이가 있다면 식전 수프가 나오냐 안 나오냐의 차이가 있긴 하지만 그걸 감안해도 아쉬움 없을 정도로

가격대비 음식이 꽤 잘 나오는 편이라서요... 이 근처 방문하게 되면 저는 충분히 재방문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 . . . .

 

 

※ 행운돈까스 고대안암점 찾아가는 길 : 지하철 6호선 안암역 2번출구 하차 후 우리은행 골목을 끼고 좌회전 후 직진

https://naver.me/FWPUIcKN

 

행운돈까스 : 네이버

방문자리뷰 9 · 블로그리뷰 7

m.place.naver.com

2023. 4. 28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