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선물로 받은 던킨도너츠의 '던킨약과' 시리즈입니다.
최근 레트로 열풍이 불면서 약과가 디저트로 꽤 각광을 받는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었는데, 도너츠 전문점 던킨에서도
약과가 나올 줄은 몰랐거든요. 이렇게 '던킨약과(DUNKIN` YAKGWA)' 라는 로고가 새겨진 전용 박스에 담겨나오더군요.
던킨약과는 12개단위 박스로 판매하며 가격은 4,500원입니다.
총 두 종의 약과가 출시되어 있으며 작은 박스 안에 이렇게 6개씩 사이좋게 반반 나뉘어 들어있더라고요.
흰 포장지는 '허니 글레이즈드 약과', 그리고 주황색 포장지는 '달고나 츄이스티 약과' 입니다.
그럼 하나하나 리뷰해보도록 할께요.
먼저 '달고나 츄이스티 약과' 부터 시작합니다.
후면에 인쇄되어 있는 제품의 영양성분표입니다. 한 개(17g) 당 열량은 75kcal로 열량이 생각보다 안 높은데
그 이유는 다른 것 없고 약과가 매우 작아서... 17g이면 초코파이 반 개 정도와 엇비슷한 양이라고 보면 됩니다.
하단에 인쇄되어 있는 제품의 영양성분표. 참고 되시기 바랍니다.
쫄깃쫄깃한 식감을 가진 던킨 츄이스티 모양의 미니 약과가 포장 안에 한 개 들어있습니다.
사실 이 모양은 던킨 츄이스티보다는 지금은 한국 시장에서 철수한 미스터도넛의 폰데링을 떠올리기 더 쉬운 모양인데요,
외관의 질감은 약과와 굉장히 비슷하게 생겼는데 맛도 약과랑 상당히 유사하네요. 단단한 식감과 풍미 모두 약과 그 자체.
다만 달고나맛이라고 하여 살짝 탄 달고나 특유의 쌉싸름한 단맛이 좀 더 첨가된 형태라 그 점이 조금 독특한 편.
살짝 달고나향이 감돌면서 끈적임은 조금 덜한 달콤하고 밀도 높은 약과 그 자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두 번째 제품은 하얀 포장지의 '허니 글레이즈드 약과' 입니다.
제품의 영양성분표입니다. 한 개(18g) 당 열량은 88kcal로 중량은 비슷하나 츄이스티에 비해 좀 더 열량이 높은 편.
하단의 원재료 및 함량, 기타 정보 부분을 확대시켜 보았습니다.
이 약과의 경우 던킨의 대표 도넛인 '글레이즈드' 링도넛과 매우 유사하게 생겼는데요,
츄이스티 약과에 비해 단맛은 좀 더 강하고 약과보다는 생도넛에 좀 더 가까운 맛, 아니 약과와 생도넛의 중간쯤의 맛.
단단한 질감과 풍미, 단맛은 약과 그 자체인데 조금 더 마일드하다고 해야 할까요, 여튼 좀 더 가벼운 맛이라
이것 역시 부담없이 먹기 좋았습니다. 둘 다 사무실 책상 서랍에 넣어놓고 일하다 당 떨어질 때 먹기 좋은 맛이었던지라
한 번 정도 호기심에 사 먹어보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무엇보다 가격 부담도 비교적 적고 말이지요.
2023. 8. 7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