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나온 상품은 아니고 나온지는 좀 된 걸로 알고 있는데, CU에서 '짱구는 못말려 맥주' 라는 것이 출시되었습니다.
에일 맥주와 라거 맥주, 그리고 바이젠의 3종으로 출시된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최근에서야 마셔보게 되었어요.
8월 말까지 CU에서 약간 땡처리(...) 같은 개념으로 이 짱구는 못말려 맥주 3종에 한하여 네 캔을 구매하면 캔당 2,000원.
즉 4캔 8,000원에 할인을 해 주는 행사를 했거든요. 옳다구나 하고 바로 이 행사에 잽싸게 탑승했습니다.
짱구는 못말려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출시된 맥주는 총 세 가지가 있습니다.
짱구 아빠, '신형만(매체에 따라 신영식)의 에일 맥주'
떡잎유치원 원장님의 '무시무시 두목님 라거'
그리고 짱구가 선망하는 히어로인 액션가면의 '액숀-빔 액션맥주 바이젠' 입니다. 가장 궁금한 신형만의 에일 맥주부터...!!
사실 짱구는 못말려와 맥주와의 상관관계를 생각해보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게 짱구아빠 '신형만' 일 것입니다.
만화 내에서도 항상 퇴근하고 와서 시원한 맥주를 따서 마시는 모습이 자주 나왔으니까요.
그런데 그 신형만이 매일 퇴근하고 마시는 맥주라면 당연 라거 계열의 맥주일텐데 정말 의외인게 신형만 이름 달고 나온 건
라거 맥주가 아닌 에일 맥주... 그럼 그동안 만화에서 신형만은 계속 에일 맥주만 사서 마셨던 고급입맛(...)이었던 건가...;;
...음, 이런 부분에 있어선 세세한 고증이 좀 안 된 것 아닐까 싶어요. 만화 원작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것 같습니다.
제품 측면에 인쇄되어 있는 원재료 및 함량 등의 여러 정보. 알콜 도수는 4.5도입니다.
제조사는 순창에 브루어리를 두고 있는 '스퀴즈 맥주'
밝은 노란색을 띠고 있는 신형만의 에일을 이름 그대로 산뜻하고 청량한 맛을 꽤 잘 나타내었다고 생각합니다.
캐릭터 맥주라고 해서 맛은 그냥 별로일 줄 알았는데 의외로 꽤 괜찮았어요. 첫 맛이 굉장히 상쾌하고 시트러스함이 있으며
바디감은 다소 가벼운 편, 그래서 목넘김이 좋아 꿀떡꿀떡 넘어가는 맥주입니다. 탄산은 다소 약한 느낌이 있긴 하지만
그렇다고 탄산 빠진 느낌은 아니라 의외로 맛있게 마셨던 맥주. 가벼운 맥주를 원한다면 신형만의 에일이 괜찮을 듯 해요.
신형만씨... 매일 퇴근하고 와서 봉미선이 만들어주는 맛있는 밥과 함께 이런 맥주를 마셨단 말이지...;;
. . . . . .
두 번째 제품은 라거 맥주인데요, 오히려 신형만 캐릭터가 들어가야 더 어울렸을 법한 이 라거 맥주엔
해군대ㅈ, 아니 떡잎유치원의 원장선생님인 권지옹 선생님 캐릭터가 들어있습니다. '무시무시 두목님 라거' 라는군요.
측면에 인쇄되어 있는 정보입니다. 알콜 도수는 4.7도로 신형만의 에일보다 아주 약간 더 높군요.
잘 보면 캔에 자동차 그림이 그려져 있고 금지 픽토그램이 있는 걸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하도 음주운전이 사회적 문제로 이슈화되다보니 저렇게 음주운전 하지 말라는 안내가 함께 인쇄되어 나오게 되네요.
라거맥주 치고는 맥주 색이 그리 투명하지 않고 에일처럼 다소 탁한 편인데, 일단 솔직히 말해 조금 걱정했거든요.
아니나다를까 역시 너무 가볍고 홉향도 별로 느껴지지 않는 밍밍함이 많이 아쉬웠습니다.
신형만의 에일은 그 가벼움이 상쾌함으로 자연스레 연결된다는 느낌이었는데 이건 좀 밍밍하고 특색이 없다고 해야 할까,
여러모로 좋았다기보다는 아쉬움이 많이 남았던 맛입니다.
. . . . . .
세 번째는 짱구가 제일 좋아하는 히어로인 '액션가면' 의 맥주, '액숀-빔 액션맥주 바이젠' 입니다.
와하하 맛있단다~ 과연 진짜 맛있을지 한 번 봐야겠지요.
제품명 위에 짱구는 못말려의 일본 원제인 '크레용 신짱' 의 로고가 있는데요,
한국 이름인 짱구는 못말려라는 이름 대신 원제 이름을 넣은 건 아마 라이센스 계약 때문에 그런 것 아닐까 생각.
측면에 인쇄되어 있는 정보입니다. 알콜 도수는 4.9도로 세 종류의 맥주 중 가장 높은 편.
이 제품 역시 생각보다 별로네요. 두목님 라거와 마찬가지로 다소 밋밋한 바이젠입니다.
쓴 맛은 별로 강하지 않아 부드럽고 자연스레 넘어가는 목넘김은 좋지만 그게 전부라는 느낌? 그래서 좀 아쉬웠던 맛.
여튼 전체적으로 이번 짱구는 못말려 콜라보레이션 맥주는 만족감보다 아쉬움이 더 많았던 것 같습니다.
맛에는 별로 신경쓰지 않는 캐릭터 맥주의 한계라기엔 신형만의 에일은 생각보다 괜찮았기에 그것까진 아닌 것 같고
그냥 좀만 더 맛있게 만들면 더 인기 있는 맥주가 되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게된 것 같네요.
2023. 8. 29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