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외식)/고기류(구이)

2023.11.19. 춘천닭갈비(서울과기대점-공릉역) / 매콤한 닭갈비에 라면사리, 거기에 빠질 수 없는 볶음밥까지! 이것이 한국인의 소울푸드

반응형

 

지하철 7호선 공릉역에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방면으로 올라가는 길목에 위치한 '춘천닭갈비' 를 다녀왔습니다.

제가 이 동네를 찾게 되는 이유는 공릉역 - 태릉입구역 사이에 있는 모 게임센터 방문 목적이 100%... 이긴 한데요,

여튼 같이 게임하는 친구들과 함께 게임센터 나와 저녁 먹을 곳 있나 찾던 도중 괜찮겠지 싶어 들어가게 된 가게입니다.

 

 

 

매장 내부가 꽤 낡은 걸 보아 이 곳에서 오래 장사를 했던 것 같습니다.

실내에 사람들이 많고 사장을 비롯한 직원들이 계속 돌아다니고 있어 내부 사진은 따로 없이 메뉴판 사진 하나가 전부.

기본 닭갈비인 '춘천닭갈비' 1인분 가격은 닭고기 250g 기준 13,000원입니다.

 

 

 

원형 테이블에 앉아 기본 식기 및 물, 그리고 물수건 준비.

 

 

 

쌈채소는 적상추 한 가지.

 

 

 

슬라이스한 마늘, 그리고 쌈장.

 

 

 

동치미 국물.

 

 

 

그리고 무쌈, 여기까지가 기본으로 나오는 찬.

 

 

 

첫 서비스로 계란찜 하나가 나오는데, 모짜렐라 치즈와 체다치즈를 얹은 계란찜이더군요.

체다치즈 모양이 하트 모양으로 담겨나왔는데, 우연은 아니고 일부러 모양을 내어 얹어주는 것 같아요. 은근 귀엽네요.

 

 

 

매장 자체 이벤트로 켈리 병맥주 두 병을 주문하면 켈리 잔 하나를 선물로 준다 하여 주문해 보았습니다.

 

 

 

일단 고기가 익기 전, 맥주 한 잔씩 따라서 건배로 시작.

 

 

 

선물로 받은 켈리 전용잔은 위에 맥주 따른 잔과 동일한 크기, 동일한 모양입니다.

잔 크기가 크지 않고 앙증맞은데, 딱 225ml 들어가는 양으로 만들어진 잔이더군요.

 

 

 

닭갈비가 나오는데, 특이하게 거대한 원형 철판 하나가 덧대어 나옵니다.

 

 

 

원형 철판 안에는 야채, 양념, 고기가 담긴 닭갈비 철판이 들어있는데, 이 상태로 사장님이 직접 볶아주더군요.

조리가 다 끝나면 원형 철판을 다시 걷어갑니다. 아마 닭갈비 볶는 동안 소스나 기름 같은 거 튀지 말라고 이렇게 하는 듯.

 

 

 

닭갈비가 다 볶아지면 이제 불을 약하게 줄인 뒤 하나씩 집어먹으면 됩니다.

처음에 야채가 꽤 많이 들어가서 양이 많을 줄 알았는데, 야채 숨이 죽으면서 실제 양은 꽤 줄어들더군요.

대신 닭고기 건더기가 하나하나 큼직한 편이라 집어먹긴 좋았습니다. 아 그리고 라면사리도 하나 추가했어요.

닭갈비 먹을 때 라면사리든 우동사리든 사리 하나 추가하는 건 거의 국룰이니까요.

 

 

 

그냥 건져먹는 것도 좋지만, 역시 이렇게 무쌈 하나 얹어서 상추쌈으로 먹는 방법이 제일 좋습니다.

 

 

 

매운닭갈비라는 메뉴를 별도로 빼놓아서인지 기본 닭갈비는 매운맛이 그리 강하지 않습니다.

이것도 외국인들 기준으로는 맵게 느껴질 수 있지만, 한국인 기준으로는 적당히 기분좋게 먹을 수 있느 매콤함이에요.

매콤달콤한 고추장 양념 베이스에 큼직한 닭고기살, 그리고 야채를 함께 넣고 볶아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양념소스에 볶아 낸 살짝 꼬들한 라면은 뭐 더 말할 것도 없고요.

국물요리가 아닌 볶음요리라 라면사리는 주방에서 한 번 삶은 상태로 나와 바로 소스와 함께 비벼먹을 수 있습니다.

 

 

 

닭고기살을 꽤 큼직하게 썰어 내놓은지라 씹는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게 마음에 드네요.

 

 

 

양념에 버무려진 기본으로 들어간 고구마라든가 양배추 등도 좋았습니다.

그냥 가장 기본적으로 맛있는 닭갈비. '맛있는 닭갈비' 의 기본에 충실한 맛이랄까, 예상 가면서도 군침 도는 맛입니다.

 

 

 

닭갈비를 먹고 난 뒤 마무리는 볶음밥. 다 볶은 뒤 하트 모양으로(약간 각지긴 했지만...) 마무리를 지어 주더군요.

 

 

 

김가루 넉넉하게 넣은 볶음밥은 철판에 살짝 눌어붙어 누룽지의 식감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맛.

이 살짝 눌은 볶음밥이 정말 맛있다니까요. 아무리 배가 부르더라도 포기할 수 없습니다.

 

 

 

특출난 건 아니지만 정말 기본에 충실한 매콤달콤 맛있는 닭갈비를 즐길 수 있었던 공릉 '춘천닭갈비'

가게 내부에서 느껴지는 오랜 연식은 이 자리에서 꽤 오래 장사를 했다는 걸 의미하고, 오래 장사한 이유를 알 것 같은 맛.

여튼 이 근처 사람들이라면 닭갈비 생각날 때 이 집을 선택하는 것도 꽤 좋을 것 같습니다.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 . . . . .

 

 

 

※ 춘천닭갈비 서울과기대점 찾아가는 길 : 지하철 7호선 공릉역 2번출구 하차, 공릉역 사거리에서 과기대 방향 직진

https://naver.me/xOCxfmmr

 

춘천닭갈비 서울과기대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490 · 블로그리뷰 101

m.place.naver.com

2023. 11. 19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