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의 신상품 와퍼 '큐브 스테이크 와퍼' 라는 제품을 먹어보았습니다.
기존의 오리지널 와퍼에 쇠고기 큐브 스테이크를 더해 '고기에 고기를 쌓아만든 고기 맛의 정점' 컨셉으로 나온 상품으로
오리지널, 그리고 매운맛을 강화시킨 스파이시 두 종의 제품으로 출시되었더라고요. 두 제품의 차이는 소스의 차이고요.
가격은 단품 9,400원, 세트 10,900원인데 출시 기념으로 단품 가격에 세트를 무료 업그레이드 해 주는 쿠폰이
버거킹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버거킹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제공되어 단품 가격에 세트를 맛볼 수 있었습니다.
큐브 스테이크 와퍼 세트를 한 컷. 음료는 최근 제로칼로리 스프라이트가 새로 추가되어 그걸 선택했습니다.
왼쪽에 보이는 전단지는 전단지가 아니라 쿠폰북이더라고요.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8개의 할인 쿠폰이 뒷면에 있어요.
큐브 스테이크 와퍼 전용 포장지는 따로 없고 그냥 기존 와퍼 포장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신 검정색 색연필로 '큐브' 의 앞글자인 'C' 를 표기하여 큐브 스테이크 와퍼라는 것을 나타내 주고 있습니다.
양파 많이를 엑스트라 옵션에 선택했더니 진짜 양파 많이 담아줬네요.
구성은 양상추와 양파, 그리고 와퍼 패티와 큐브 스테이크(쇠고기), 튀긴 마늘칩, 바베큐 소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기존 오리지널 와퍼에 토마토와 케첩이 빠지고 그 자리를 큐브스테이크, 마늘칩, 바베큐 소스가 채운 형태.
큐브 스테이크가 한 덩어리가 아닌 여러 덩어리라 잘 떨어질 것 같지만 의외로 먹기 아주 불편하지만은 않습니다.
바베큐 소스 덕에 꽤 자극적인 맛이 강한 와퍼네요. 바베큐 소스의 진한 맛에 큐브 스테이크가 새롭게 추가되어
더욱 쫄깃쫄깃한 고기 맛이 강화되어 진짜 고기고기한 와퍼라는 인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마늘칩을 소스에 더해
마늘의 풍미를 더한 것도 좋은 선택이었다고 봐요. 바베큐 소스의 고기와 마늘칩에서 나는 마늘 풍미가 궁합이 좋습니다.
다만 쫄깃한 고기에 더해진 바삭한 마늘칩의 식감은 약간 호불호가 있을 수도 있다고 생각. 마늘칩이 아닌 구운 마늘의
쫄깃한 식감을 더했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있지만 그러면 조리과정이 더 어려워질테니 이 정도면 뭐...싶은.
여튼 가격은 다소 있지만 한 번 먹어볼 만한 제품입니다. 바베큐 소스의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네요.
PS : 원래 그랬었는지 모르겠는데 요새 버거킹 감자튀김의 염도가 예전에 비해 좀 낮아진 것 같던...
2023. 12. 3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