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외식)/패스트푸드

2023.11.16. 짜장버거(노브랜드버거) / 짜장면 7,000원 시대, 짜장버거는 2,900원. 노브랜드의 신상 염가햄버거

반응형

 

노브랜드 버거에서 신상품으로 나온 '짜장버거' 라는 제품을 한 번 맛보게 되었습니다.

외식물가의 급격한 상승으로 짜장면 한 그릇 평균 7,000원이 되어버린 시대, 짜장버거는 단돈 2,900원이란 가격으로 나와

저렴한 가격에 짜장면을 먹은 듯한 대리만족을 느낄... 정도까진 아니고, 그냥 염가형 신상버거 출시라 보면 될 것 같아요.

 

짜장버거와 별개로 '짜계치' 라는 버거가 함께 나왔는데, 이 제품은 짜장버거에 계란후라이, 치즈를 더한 제품으로

꽤 유명한 짜장라면 레시피인 '짜계치' 를 버거로 재현한 제품이라 합니다. 짜계치 가격은 단품 4,400원이라고 해요.

 

 

 

신상품 출시 기념으로 노브랜드 앱에서 짜장버거 세트 구매시 미니튀김만두를 무료 증정하는 쿠폰이 나왔습니다.

보통 신상품이 나오면 단품 가격으로 세트 업그레이드 해 주는 쿠폰 내는 게 일반적인데, 이건 워낙 염가형 버거라 그런지

세트 무료 업그레이드 대신 뭔가 하나 더 끼워주는 쿠폰을 내었더군요. 덕택에 사이드 튀김만두를 하나 더 받았습니다.

 

 

 

짜장버거는 다소 특이하게 철가방 모양의 종이 박스에 담겨 나왔습니다.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해시태그와 함께 철가방 패키지 사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준다고 합니다.

저는 딱히 참여하고 싶은 생각은 없어 패스했으니 혹여 관심있으신 분은 한 번 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철가방 앞 뚜껑이 위로 올릴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는데, 뚜껑을 열면 그 안에 버거 한 개가 들어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마치 중화요리 전문점 철가방 안에 짜장면 그릇이 들어있는 것을 고안하여 만든 듯 한데, 아이디어는 꽤 괜찮더군요.

다만 박스 만드는 데 비용 엄청 들어가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함께 들더라고요.

 

프리미엄 라인의 비싼 햄버거도 아니고 거의 최저가 수준의 2,900원짜리 버거에 이거 주는 건 수지타산이 안 맞을텐데;;

 

 

 

짜장버거 종이 포장은 다른 버거와 동일한 디자인을 사용합니다. 색연필로 'J' 라는 문구를 넣어 구분을 짓고 있습니다.

 

 

 

짜장버거의 외관. 염가형 버거답게 구성이 꽤 단순해 보입니다.

 

 

 

고기 패티 위에 양상추와 슬라이스한 양파, 그리고 짜장 소스를 뿌려 마무리한 단순한 구성.

내용물이 그리 많지 않아 들고 먹기는 확실히 편합니다.

 

 

 

패티와 야채의 맛은 뭐 딱히 설명할 건 없고, 결국 소스의 맛이 전체 버거의 맛을 좌우하는데 생각보다 덜 자극적이네요.

꽤 자극적인 짜장 소스, 그러니까 춘장의 맛이 느껴지는 짭짤한 버거일 줄 알았는데 간이 의외로 세지 않아 좀 의외...

은은하게 짜장 특유의 고소함이 느껴지는 맛으로 단맛이라든가 조미료맛 같은 건 크게 느껴지지 않았던 제품입니다.

그리고 짜장 소스가 따로 논다든가 하는 불협화음도 딱히 찾진 못했고, 그냥 나쁘지 않게 먹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짜장 소스가 버거와 잘 어울린다... 라기보다는 특별한 불협화음은 없구나... 라는 걸 느낄 수 있었던 무난한 버거였습니다.

 

 

 

사이드로 미니튀김만두를 주는 건 아무래도 '중화요리' 컨셉에 맞춰 주는 것 같습니다.

조그마한 만두튀김이 5개 접시에 따로 담겨나왔는데요, 단품으로 주문시 1,500원이라고 합니다.

 

 

 

만두야 여기서 직접 만든 게 아닌 시판 제품을 사다 튀겨파는 정도긴 하지만, 그래도 갓 튀긴 만두는 맛있을 수밖에 없지요.

 

 

 

이 만두는 튀김만두보다는 물만두에 더 어울리지 않을까 싶긴 하지만, 그래도 튀긴 게 나쁘지 않게 괜찮았습니다.

간장 같은 걸 좀 찍어먹으면 좋겠다는 아쉬움도 살짝 있었지만, 그래도 속이 알차게 차 있어 만두 자체는 괜찮았어요.

다만 이 조그마한 한입만두 5개 1,500원은 약간 비싼 감이 있어 단품으로 따로 시킬만한 가치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노브랜드의 감자튀김은 전반적으로 타 패스트푸드 대비 두꺼워서 씹는 맛이 있어 좋아하는 편인데요...

 

 

 

...아무리 그래도 이건 너무 큰 것 아닌가(...)

뭐 맛 자체에 문제는 없긴 하지만, 간혹 이렇게 약간 당황할 정도로 큼직한 감자 덩어리가 나올 때가 있는 것 같습니다.

 

2023. 11. 16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