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상품)/공산품(인스턴트 라면,레토르트 식품)

2020.5.17. 팔도BB면 핑크크림맛(팔도+미샤 블랑 비비 콜라보레이션) / 도저히 상상안가는 괴랄한 콜라보레이션이지만... 의외로 맛있다

반응형

가끔 보면 '이 제품과 이게 콜라보레이션을 한다고?!' 라고 놀라는 좀 생소하고 - 나쁘게 말하면 '괴랄한' 경우를 종종 볼 때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팔도 비빔면의 신상품 또한 그 생소함이 느껴지는 전혀 상상도 못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인데요,

오늘 소개할 상품은 '팔도비빔면 - 팔도BB면 핑크크림맛' 이라는 제품으로

화장품 전용 브랜드 '미샤' 의 비비크림 신상품 '미샤 블랑비비 19' 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입니다. 가격은 1,150원.

 

팔도비빔면비비크림과의 콜라보레이션이라니... 대체 무슨 컨셉의 콜라보레이션인지 감도 안 잡힙니다.

 

 

제품 포장 뒷면입니다. 전체적인 포장 이미지 컬러는 기존의 파란색이 아닌 연분홍색.

 

 

제품의 영양성분표입니다. 한 봉지(133g) 당 칼로리는 575kcal.

 

 

하단에는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기타 정보가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스프 중 가공유크림 5.7%, 식물성크림 3.7% 함유' 가 눈에 띄는군요. 이게 이 제품의 차별화되는 점일 듯.

 

 

비닐 포장 안에는 네모난 면과 함께 두 종류의 스프 파우치가 들어있는데요,

하나는 익숙한 팔도비빔면 액상 양념, 그리고 다른 하나는 'BB크림 분말스프' 라고 하는 처음 보는 스프입니다.

 

 

끓는 물에 면을 넣고 약 3분 정도 놔 둬서 면을 익힙니다.

 

 

다 익은 면은 체에 받쳐 물을 다 따라버린 뒤 찬물에 여러 번 헹궈 차갑게 식혀 놓습니다.

그리고 국물을 하나도 남기지 않은 차가운 면을 그릇에 옮겨 담아놓습니다.

 

 

면 위에 액상 스프, 그리고 BB분말스프를 뿌린 뒤 일반 비빔면 비비듯 잘 비벼주면 완성.

분말이 국물 없는 면과 잘 비벼지지 않을 것 같이 생겼지만, 생각보다 잘 녹기 때문에 비비기 어렵지 않습니다.

 

 

적당히 다 비벼졌다 싶으면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색은 오리지널 비빔면과 그리 큰 차이가 없어보이지만

하얀 분말가루 때문에 살짝 탁한듯한? 느낌이 드는군요. 그 마치 까르보나라 불닭볶음면 보는 것처럼 말이에요.

 

 

이 제품, 컨셉이 삼양의 명작, 까르보 불닭볶음면과 꽤 비슷합니다. 매운맛의 팔도 비빔면에

BB크림분말이 더해져 매운맛은 상대적으로 중화시키고 크림소스의 부드러운 맛과 은은한 단맛이 더해진 형태.

이 때문에 맵싸하고 개운한 특유의 비빔면 맛보다는 매운맛은 좀 더 약해졌지만 더 풍부하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게 좋아

이건 이거대로 나쁘지 않다는 인상 - 좀 인공적인 맛이 날 것 같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물론 화장품맛 같은 거 없고요(...)

 

삼양 까르보 불닭볶음면과 컨셉이 비슷한데, 그 제품을 맛있게 먹었더라면 이것도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미묘하게 약간 로제 파스타 같은 느낌도 살짝 받을 수 있었고요.

 

2020. 5. 17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