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상품)/공산품(과자,빵,음료,주류등)

2024.2.3. 진취소 키스번 스파이시 치킨 플레이버(중국 수입식품) / 고기가 들어가지 않은 식물성 육포, 매콤한 닭고기맛을 담다

반응형

 

앞서 소개한 대두단백 양꼬치 '양지웨이 츄엔샤오' 와 함께 중국식품 파는 전문점에서 호기심에 구매한

식물성 육포 '진취소 키스번 스파이시 치킨 플레이버' 입니다. 이것도 가격은 1,500원 정도 했던 걸로 기억하고 있어요.

이 제품은 식물성 재료만을 이용하여 만든 육포로 매콤한 닭고기 양념의 맛이 담겨있다고 하네요.

양꼬치와는 또다른 매력이 있을 것 같아 역시 호기심을 이기지 못하고 하나 구매해 보게 되었습니다.

(양지웨이 츄엔샤오 대두단백 양꼬치 : https://ryunan9903.tistory.com/2834)

 

2024.2.3. 양지웨이 츄엔샤오(중국 수입식품) / 신기하게 양꼬치 맛이 나네, 대두단백으로 만든 식

최근 수입식품 전문점에서 대두단백이나 곤약을 이용해 만든 중국 식품들이 꽤 많이 들어오고 있는 편인데요, 오늘 소개할 상품 역시 대두단백을 이용하여 만든 제품입니다. '양지웨이 츄엔샤

ryunan9903.tistory.com

 

 

 

역시 직수입 제품이라 포장 뒷면에 한글표시사항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원산지는 당연하겠지만 중국.

 

 

 

봉지 안에 총 아홉 개의 식물성 육포가 개별 포장되어 있더라고요. 하나씩 뜯어먹기 좋은 포장입니다.

 

 

 

개별 포장 하나의 크기는 그리 크지 않은 편.

 

 

 

포장 뒷면은 이렇게 투명 비닐로 이루어져 있어 뜯지 않아도 안에 들어있는 내용물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보면 영락없는 육포 그 자체인데 이걸 고기가 아닌 식물성 재료만을 이용하여 만든 기술이 대단하다고밖에...

 

 

 

의외로 두께가 꽤 두툼한 편이고 고추기름으로 코팅이 되어 상당히 기름진 편입니다.

담백한 말린 육포를 생각하면 안 되고 손에 닿으면 안 될 정도로 기름진 육포라고 생각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맛 또한 상당히 자극적인 편. 고추의 매콤한 맛과 동시에 단맛이 함께 어우러져 상당히 자극적인 단짠단짠함이 이어지다

뒷맛은 꽤 맵고 짭짤하게 남는게 거의 밥반찬으로 먹어야 할 수준으로 간간해요. 입 안에 잔존하는 얼얼함도 강하고

꽤 맛이 강해서 그냥 간식으로 먹긴 적합치 않고 술안주 등으로 함께해야 어울리는 제품입니다.

반면 식감은 꽤 좋습니다. 대두단백으로 만든 유사고기 제품들이 맛은 어느정도 재현했어도 식감에서 아쉬움이 많은데

이건 말린 육포를 컨셉으로 만들었다보니 식감도 꽤 유사하게 재현 잘 해서 식감 부분의 아쉬움도 거의 없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되게 맛있게 먹었던 제품. 이거 진짜 괜찮으니 마트에서 발견한다면 꼭 한 번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2024. 2. 3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