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C의 신상품 치킨버거 '치즈징거통다리' 를 먹어보았습니다.
통다리살을 이용하여 쫄깃하고 기름짐이 살아있는 치킨 패티에 치즈소스, 체다 슬라이스 치즈를 함께 더해
그야말로 치즈치즈하면서 기름지고 느끼한(?) 맛을 만끽할 수 있는 치킨버거로 가격은 단품 7,000원, 세트 9,000원입니다.
KFC 카카오톡 쿠폰으로 단품 구매시 세트 무료 업그레이드 + 불닭소스 증정 혜택이 있어 그걸 이용해 즐겨보았습니다.
세트 구성은 다음과 같아요. 치킨버거, 감자튀김, 탄산음료, 그리고 특이하게 '불닭소스' 를 함께 주더라고요.
버거는 포장을 하지 않고 그냥 냅킨에 담아 바로 먹을 수 있게 내어주었습니다.
증정으로 받은 불닭소스입니다. 맥심 모카골드 믹스와 비슷한 크기로 치킨이든 뭐든 필요할 때 뿌려먹으면 되는데
아무래도 이 버거에 뿌리는 용도는... 아닌 것 같아 일단 챙겼거든요. 어디에 쓸진 조금... 생각해봐야겠습니다.
버거에 들어가는 번(빵)은 일반 참깨번보다 훨씬 촉촉하고 부드러운 질감의 브리오쉬 번.
그 안에 닭다리살을 튀긴 통다리살 패티와 양상추, 체다 슬라이스 치즈와 치즈 소스, 그리고 오이피클이 들어있습니다.
오이피클은 패티 바닥에 깔려있고 치즈 소스는 패티 위와 아래 두 곳에 이중으로 발랐더라고요.
소스를 치덕치덕... 상당히 많이 발라 보기만 해도 좀 느끼해보일 것 같은데 일단 한 번 먹어보곘습니다.
패티는 확실히 큼직하니 좋네요. 볼륨감에 있어서만큼은 큰 불만 나오지 않을 정도로 꽤 만족스러워요.
어우, 치즈치즈해(느끼해)...!!!
일단 이거... 느끼한 것, 혹은 치즈 풍미 지나치게 강한 것 싫어하는 사람들에게는 절대 추천하지 않습니다.
느끼한 것 싫어하는 사람들은 확실히 불호일 것 같아요. 반면 느끼한 치즈 풍미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천상의 맛일지도...
그만큼 호불호가 갈릴 정도로 치즈의 맛이 매우 진한 편인데요, 버거킹의 콰트로치즈와퍼와는 다른 방향의
찐득찐득하고 짭짤한 치즈 소스가 기름지고 쫄깃한 통다리살 패티와 어우러지면서 엄청 진한 풍미를 만들어내더라고요.
그나마 저는 아래 깔려있는 오이피클 덕에 좀 나았긴 한데, 오이피클이 없었더라면 저도 먹기 좀 힘들었을지도 몰라요.
오이피클의 새콤함과 약간의 매콤함이 치즈와 어우러져서 자칫 느끼하기만 할 수 있는 맛을 어느 정도 보완해주긴 합니다.
호불호가 확실한 맛. 느끼한 치즈의 풍미를 좋아한다면 강력 추천,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좀 먹기 힘들 수 있습니다.
2024. 7. 11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