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한 달 반 정도 지나면 크리스마스인데, 벌써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케이크가 나왔더라고요.
오늘 소개할 상품은 스타벅스의 '산타 베어리스타 케이크' 라는 미니 케익으로 가격은 8,300원입니다.
쫀득한 버터 케이크 위에 상큼한 라즈베리 잼을 넣은 고소한 마스카포네 치즈 크림을 올려 산타 모자를 쓴 스타벅스 베어리스타로
장식한 귀여운 크리스마스 케이크... 라고 홈페이지에 소개되어 있습니다. 베어리스타는 스벅의 마스코트 캐릭터라고 해요.
베어리스타 곰 캐릭터를 어떤 식으로 표현한건가 봤더니 초콜릿 판을 활용한 거였더군요.
둥글고 넓적한 버터 브라우니 위에 둥근 마스카포네 크림을 올린 뒤 그 위에 초콜릿 판을 붙여 마무리.
정면으로 보면 꽤 귀여운 베어리스타 곰 캐릭터 모양의 케이크긴 한데 측면을 보면 살짝 짜게 식긴 합니다. 뭐 맛있으면 됐죠...ㅋㅋ
이렇게 반으로 가르면 마스카포네 크림 안쪽에 딸기잼이 들어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버터 브라우니 부분은 일단 굉장히 밀도가 높고 꾸덕한 질감이에요. 일반적인 브라우니보다도 더 꾸덕하고 딱딱합니다.
그리고 상당히 버터향이 진하면서 달콤한데 이거 뭐랄까... 되게 마성적으로 끌리는 맛이더라고요. 한번에 많이 먹기는 어려운데
꾸덕, 딱딱하면서 밀도있게 씹히는 단맛과 버터풍미가 정말 달콤하고 황홀해서 당 떨어질 때 한방에 당 끌어올리기 좋은 맛.
반면 위의 마스카포네 크림 부분은 매우 폭신하고 달콤한데다 딸기잼의 상큼함이 더해져 그건 그거대로 꽤 조화로웠고요.
서로 극점이라 할 만큼 다른 성향의 두 재료가 만나 만들어진 하나의 케이크, 폭신 부드러움과 꾸덕 달콤함의 맛을 동시에 즐기는
꽤 맛있고 마음에 들었던 케이크였습니다. 오히려 크림 듬뿍 넣은 부드러운 케이크보다 저는 이런 쪽이 더 좋네요...ㅋㅋ
2024. 11. 11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