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9월, 전국을 강타했던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신드롬'
방송이 끝난 이후 시즌2 제작이 확정될 정도로 그 열기는 지금도 남아 있는 상태인데요, 출연자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 와의
협업으로 방송에 선보인 '편의점 밤 티라미수' 가 CU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은 것에 이어 GS25에서도 흑백요리사와의 콜라보로
흑백요리사에 출연했던 스타 셰프들이 선보이는 즉석조리식품이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그 첫 번째 상품은 '만찢남 - 조광효 셰프의 마파두부덮밥' 입니다. GS25에서 단독으로 판매하는 제품으로 가격은 5,700원입니다.
이번에 1차로 제가 구매한 제품은 이렇게 세 개.
현재 GS25 편의점에서는 출시 기념 행사로 흑백요리사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2개 구매시 전체 구매 정가의 30% 할인,
3개 이상 구매시 전체 구매 정가의 40% 할인을 해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저는 이번에 이렇게 세 개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일부러 골라서 이걸 선정한 건 아니고 제가 간 편의점에 이렇게 딱 세 개 제품만 남아있더라고요...
덕택에 마파두부덮밥은 정가 5,700원이지만 40% 할인된 가격인 3,420원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이 정도면 엄청 좋지 않나?!
제품 종이 띠지에 인쇄되어 있는 원재료 및 함량, 영양성분표 등의 정보입니다.
영양성분표는 세 가지로 나뉘어져 표기되어 있는데 각각 밥, 중화마파두부덮밥소스, 그리고 고추마라향미유 순으로 표기되었어요.
저 세 개의 열량을 한꺼번에 합치면 이 제품의 총 열량이 나오니 300 + 194 + 45 = 539kcal 가 되겠네요. 볶음라면 한 개 정도.
전자렌지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띠지 측면에 조리방법이 인쇄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용기 안에는 플라스틱 숟가락, 그리고 CJ즉석밥, 중화마파두부덮밥소스 파우치, 후첨 고추마라향미유가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밥을 담을 수 있는 좀 견고한 재질의 종이 그릇이 함께 들어있어요. 그릇이 생각보다 재질이 꽤 단단한 편입니다.
편의점에서 바로 먹는다면 이 그릇에 밥과 마파두부소스를 담고 전자렌지에 돌리면 됩니다.
다만 전 집에서 먹는거라 집에 있는 별도의 그릇을 활용하였습니다.
전자렌지에 데워 따끈해진 밥을 담고 그 위에 마파두부 소스를 골고루 끼얹어줍니다. 그리고 전자렌지에 넣고 1분 더 데웠어요.
※ 반드시 밥을 한 번 데우고 그 데운 밥 위에 소스를 부어 다시 한 번 데워야 합니다. 한꺼번에 데우면 안 익을 수 있어요.
따뜻하게 익은 마파두부 덮밥 위에 마지막으로 고추마라향미유를 뿌리면 완성. 참깨는 제가 따로 집에있는 걸 뿌렸습니다.
여기서 취향에 따라 뭐 만두라든가 다른 재료들을 곁들여도 좋겠지만 그냥 이대로만 즐기는 것도 괜찮습니다.
와... 확실히 '흑백요리사' 이름 달았다고 엄청 신경썼네...;;;
솔직히 편의점도시락이 아닌 이런 레토르트류 편의점 제품은 가격에 비해 대체적으로 양이나 맛이 부실한 게 일반적인 감상인데
이 제품은 비싼 가격만큼이나 퀄리티가 확실히 받쳐준다는 걸 제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일단 육안에서 보이는 것처럼
마파두부에 들어가는 두부 건더기도 꽤 큼직하고 두부 이외에 잘게 썬 돼지고기도 적당히 들어있어요. 건더기가 꽤 풍부합니다.
그리고 풍부한 건더기를 받쳐주는 소스! 마지막 고추마라향미유가 화룡점정을 찍어주는데, 진짜 얼얼한 마라 특유의 맛이
첨가되어 꽤 본격적인 본토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제가 마파두부 잘 하는 집에서 먹었던 것과 견주어도 꿀리지 않을 정도.
오히려 어설픈 중화요릿집에서 선보이는 매운 두부조림 같은 마파두부보다 이 레토르트 마파두부의 퀄리티가 더 좋았다니까요...!!
'흑백요리사 만찢남 조광호 셰프' 의 이름과 얼굴의 자존심을 걸었다는 의지가 느껴졌던 '마파두부덮밥'
5,700원 가격이 다소 비싸게 느껴질 수 있지만 퀄리티만큼은 확실했던지라 제대로 된 마파두부덮밥 맛보고 싶은 분들께 추천해요.
2024. 11. 13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