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예능 텐트밖은 유럽' 이란 프로그램을 저는 따로 보지 않습니다만, 여기서 라미란의 레시피로 만든 라면이 상품화되었대서
과연 어떤 맛일까 궁금하여 한 번 구매해 보게 되었습니다. 오늘 소개할 상품은 이마트의 '쌈장라면' 이란 신상품 라면입니다.
가격은 4봉지 번들 기준 4,480원으로 기억하고 있는데 이마트에서 출시기념으로 특정카드 구매시 20% 할인을 해 줬어요.
해찬들 찍장을 넣은 이 라면은 '텐트밖은 유럽-로맨틱 이탈리아' 편에서 라미란이 '쌈장라면' 이란 이름으로 만든 레시피라 합니다.
비록 방송을 보진 못했지만 라면에 쌈장 넣는 레시피는 워낙 여러곳에서 시도를 한 나름 검증된 레시피라 꽤 맛있을 거라 생각.
포장 뒷면에 인쇄된 원재료 및 함량, 영양성분표, 조리방법 등의 정보입니다.
해찬들 찍장을 사용했다는 안내와 함께 조리방법이 인쇄되어 있는데 일반 라면 끓이듯 조리하면 되니 큰 어려움은 없을 듯 합니다.
열량은 135g 한 봉지당 525kcal. 제조사는 팔도입니다. 그리고 이마트에서만 독점 공급하여 판매하는 사실상 PB제품이라고 해요.
용기 안에는 네모난 면과 함께 건더기 후레이크, 그리고 액상스프 파우치가 각각 하나씩 들어있습니다.
건더기 후레이크는 건조마늘과 콩고기, 당근, 청경채 등의 재료가 들어있어요. 건더기 양은 적당적당한 편입니다.
끓는물에 면, 그리고 액상스프와 건더기 후레이크를 함께 넣고 약 3분 30초간 더 조리합니다.
조리가 끝나면 그릇에 옮겨담은 뒤 맛있게 즐기면 됩니다.
쌈장 덕인지 국물 색이 일반적인 라면에 비해 좀 더 진한 편인데 진하고 빨간 국물에 비해 매운맛이 그리 강하지는 않습니다.
막 신라면이나 진라면 매운맛처럼 매운맛 베이스의 라면까진 아니니 적당히 한국라면 잘 먹는다면 무난하게 즐길 수 있어요.
쌈장이 들어간 것 때문에 국물맛은 기본 된장 베이스의 구수한 맛, 거기에 약간의 매콤한 자극성이 더해져 특별히 호불호 없이
구수한 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맛있게 먹을 만한 매력적인 국물을 만들어냈습니다. 쇠고기 국물의 얼큰하고 매운
자극성보다는 된장 베이스의 구수함에 약간의 매운맛을 더해 맛있게 먹기좋은 익숙한 국물맛이라 저는 꽤 맛있게 즐길 수 있었어요.
좀 더 맛있게 즐기려면 불에 구운 대패삼겹살 같은 걸 곁들여 고명으로 함께 넣으면 더 캠핑느낌도 나고 좋을 것 같습니다.
2024. 12. 2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