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동네 마트에서 마감할인으로 엄청 싸게(^^;;) 구매한 백설의 '스팸 김치덮밥 소스' 입니다.
레토르트 3분 짜장 or 카레처럼 따뜻하게 데워 밥 위에 바로 올려 비벼먹는 덮밥소스로 가격은 정가 2,800원 정도라고 해요.
이미지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스팸을 넣은 김치볶음 소스 베이스인 듯 합니다. 열량은 한 봉지(130g) 당 200kcal.
제품 후면에는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영양성분표 등의 정보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세 종류의 조리법이 있는데 그대로 용기 윗부분을 뜯어 전자렌지 조리하는 법, 끓는 물 조리법, 밥 위에 부어 데우는 법이 있습니다.
저는 세 번째 밥 위에 올려 데우는 쪽을 선택했어요. 넓은 그릇에 밥, 그리고 소스를 넣고 뚜껑 덮은 뒤 전자렌지에 50초 데웁니다.
이 때 밥은 따뜻한 상태로 담은 뒤 데워야 합니다. 찬밥일 경우 밥 한 번 먼저 데운 뒤 소스 넣고 다시 한 번 데우세요.
소스엔 다진 신김치와 함께 깍둑썰기로 썬 스팸이 들어있는데요, 새콤한 맛의 김치볶음에 밥 비벼먹는 맛이라 보시면 됩니다.
이런 류의 김치찌개라든가 짜글이 같은 전골 좋아한다면 맛있게 먹을 수 있을 맛. 자칫 김치만 있어 심심할 수 있는 맛을
스팸의 고기맛과 짠맛, 그리고 기름진 맛이 조화를 이뤄주기 때문에 꽤 맛이 좋은 편. 신김치 특유의 새콤한 맛이 잘 살아있어
입맛없을 때 그냥 이거 하나 비벼서 슥슥 비벼먹으면 연실 술술 뱃속에 넣을 수 있는 꽤 괜찮은 덮밥 소스였습니다.
3분 짜장, 카레 시리즈처럼 이것도 싸게 팔 때 집에 몇 개 쟁여놓으면 좋을 것 같아요. 입맛없을 때 하나씩 꺼내 비벼먹음 좋습니다.
2024. 12. 25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