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대 GS슈퍼마켓 바로 맞은편에 위치한 옛날치킨 전문점 '해남닭집' 이라는 곳을 다녀왔습니다.
여기 닭집 있는 건 예전부터 봐 오긴 했는데 건대에서 치킨 먹을 일이 없어 안 갔다가 이제서야 처음으로 방문해보게 되네요.
1996년 오픈했으니 역사로 따지면 약 30년 정도 된 나름 꽤 오래 된 닭집이에요. 간판에서 어느 정도 연륜이 느껴지는 편.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에도 출연한 집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배너가 햇빛을 받아서인지 완전히 빛이 바래버린...;;
지금은 그냥 완전히 치킨에 맥주 파는 호프집으로 자리잡힌 것 같은데 '생닭' 이라 써 있는 걸 보니 옛날 첫 오픈은
튀긴 닭과 생닭을 함께 취급하는 정육점에 좀 더 가까운 느낌 아니었을까 추정해본 채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실내 메뉴판을 한 컷. 요새 물가 생각하면 고만고만한 가격.
일단 물 한 잔 떠놓고...
식기류라든가 기본찬 등은 매장에 있는 셀프 바를 이용해 직접 가져오면 됩니다.
일단 생맥주 한 잔.
셀프 바에는 마카로니 튀김, 그리고 치킨무 두 가지가 구비되어 있어 먹고 싶은 만큼 자유롭게 가져올 수 있고요...
후라이드와 양념, 반반치킨(21,000원) 도착.
후라이드 치킨은 종이호일, 양념치킨은 은박호일에 담겨 제공됩니다.
따로 추가하지 않을시 같이 찍어먹는 양념은 후추소금 단 한 가지만 제공됩니다.
치킨은 물반죽의 시장치킨 스타일. 갓 튀겨내어 아주 바삭바삭하고 뜨거운 상태로 제공.
뼈 있는 치킨이라 부위가 확실하게 구분되어 그런지 확실히 반마리 맞네요.
겉은 바삭바삭하고 염지는 조금 약하게 되어 고소한 맛이 좀 더 강한 후라이드 치킨.
특별히 흠 잡을 데 없는 맛있게 잘 튀겨진 시장통닭 스타일의 치킨입니다. 이런 게 맛 없을 리 없잖아요. 아주 좋아요.
그냥 딱 예상가는 맛이긴 하지만 그 아는 맛이 참 맛있고 좋은... 그런 치킨이라고 보시면 될 듯.
양념치킨도 뭐 위에 참깨를 뿌리거나 하는 등의 마무리는 없지만 그래도 양념 골고루 묻은 때깔이 꽤 좋은 편.
역시 적당히 매콤달콤한 이상적인 시장 양념치킨 맛입니다. 양념치킨 선호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맛.
무엇보다 치킨 양념이 아주 찐득찐득하지 않아 많이 먹어도 물리지 않는다는 것이 이 집 치킨의 가장 큰 강점 아닐까 하는...
중간에 제로콜라 한 번 추가하고...
치킨 한 마리로는 조금 부족하고, 그렇다고 한 마리 온전하게 시키기엔 양이 너무 많을 것 같아 추가로 주문한 '똥집튀김'
여기 똥집튀김은 일반 후라이드 말고도 양념, 간장 선택이 가능해서 이번엔 간장똥집(14,000원)으로 주문.
일반 치킨과 마찬가지로 간장 소스에 버무린 똥집튀김이 접시 가득 담겨나오는데, 짭짤달콤하면서 속은 쫄깃한 게
술안주로 즐기기 딱 좋은 맛. 여기 치킨은 무난무난하게 좋았는데 똥집은 진짜 맛있네요. 똥집 먹으러 재방문할 가치가 충분할 듯.
맛있게 잘 즐겼습니다.
치킨집은 의외로 그리 많지 않고 중화요리 전문점은 또 많은 건대에서 치맥할 때 꽤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는 '해남닭집'
정석대로 맛있게 튀겨낸 시장식 후라이드 치킨은 물론 굉장히 맛있어서 이것 때문에라도 또 오고 싶게 만드는 닭똥집튀김까지.
맛있는 치킨과 함께 맥주 한 잔 하고 싶으신 분들은 꼭 한 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여기 정말 맛있는 집이에요.
. . . . . .
※ 해남닭집 찾아가는 길 : 지하철 2,7호선 건대입구역 하차, 화양제일골목시장 끝자락 GS슈퍼마켓 맞은편에 위치
2024. 12. 10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