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외식)/피자,치킨 또는 배달음식

2024.10.8. 어메이징! 완벽치킨(이마트) / 홈플러스 당당치킨에 대항한다! 에어프라이어에 데워야 더 맛있어지는 폭신폭신 마트치킨

반응형

 

홈플러스에서 6,000원대 당당치킨을 내놓은 지 시간이 꽤 지나 지금은 어렵지 않게 구매할만큼 안정적으로 자리가 잡혔는데요,

거기에 대항하기 위한 목적인지 모르겠지만 이마트에서도 이번에 새롭게 6,000원대 저가형 치킨을 출시하였습니다.

바로 '어메이징! 완벽치킨' 이라는 제품으로 이마트에서는 거의 처음으로 내놓는 저가형 치킨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그동안 롯데마트에서 통큰치킨, 홈플러스에서 당당치킨이 나올 때 이마트에선 별도의 저가 치킨을 내세운 경우가 거의 없어서

이런 류의 가격 경쟁엔 별로 관심이 없나 생각했는데 이렇게 신상품이 나오게 될 줄은 몰랐네요...ㅋㅋ 여튼 가격은 6,480원.

마트 마감할인 가격이 아닌 정가 6,480원으로 일반 마트치킨의 절반가, 프랜차이즈 치킨 가격의 1/3가격이라는 압도적인 가격.

 

 

 

당연하겠지만 종이로 만든 둥근 통 안에 한 마리의 온전한 치킨이 들어있고요, 치킨 튀김옷 색은 다소 밝은 황금색입니다.

그리고 튀김옷이 일반적인 마트의 크리스피 치킨과 상당히 다른 편인데요, 바삭바삭한 크리스피 계열의 얇은 튀김옷이 아닌

시장통닭 특유의 물반죽 스타일의 튀김이라는 게 특징. 튀김옷이 매우 두텁고 바삭함보다는 조금 촉촉한 질감이 꽤 강합니다.

 

 

 

이 치킨에 대한 소개를 봤는데 다른 마트치킨과 달리 여기 치킨은 '한 번의 추가 조리과정' 을 거치는 걸 추천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렇습니다. 바로 '에어프라이어!'

그냥 사서 바로 먹는 것이 아닌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한 번 돌렸을 때'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치킨이라고 합니다.

(물론 그냥 먹어도 상관없기야 하겠지만 이렇게 해야 이 치킨의 진가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여튼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서 한 번 빠싹하게 돌린 뒤 꺼내어 먹어보기로 했어요.

처음 사 왔을 때 조금 눅눅했던 치킨의 물반죽 튀김옷이 굉장히 빠싹하게 익어 상당히 좋은 질감이 느껴졌습니다.

 

 

 

오, 이거 이런 맛이구나...ㅋㅋ 뭔가 그동안 제가 접했던 마트치킨과는 확실히 방향성이 다른 맛.

일단 튀김옷이 상당히 두꺼운 편이라 사람에 따라 좀 싫어하는 분이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치킨 먹을 때 튀김옷 부분을 좋아한다면

꽤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두꺼운 튀김옷이 에어프라이어를 통해 바삭해지니 굉장히 고소하고 은은한 단맛이 느껴져

튀김옷만으로도 상당히 맛있다는 인상이 받았어요. 약간 튀김옷이 치킨의 튀김옷이 아닌 튀김빵 같은 느낌의 튀김옷이라 해야 할까

프랜차이즈 치킨보다는 시장통닭 같은 감성을 느끼기에 꽤 좋았던 맛으로 일단 저는 접해보지 못한 새로운 식감이 꽤 호였습니다.

 

한 번 드셔보실 만 해요. 이 치킨은 뭔가 소스를 찍어먹는것보단 그냥 이 자체의 튀김옷 맛을 즐겨보시는 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2024. 10. 8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