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상품)/편의점(도시락,샌드위치,삼각김밥)

2025.1.31. 급식대가 소불고기정식(CU) / 흑백요리사가 낳은 스타, 급식대가 이미영 조리사님의 저염식 건강급식 도시락

반응형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가 낳은 또 하나의 스타, 양산 하북초등학교 급식실의 조리사로 일한 '이미영 조리사님' 이 있어요.

미쉐린 3스타의 안성재 쉐프의 이성의 끈을 잠깐 놓게 만든 마성의 급식 음식으로 '급식대가' 라는 별명을 얻은 이 분도

흑백요리사가 끝난 뒤 일약 스타덤에 오르게 되었는데요, 방송 종영 이후 CU와 협업을 통해 이 분의 이름을 단 제품도 나왔습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이미영 조리사님과 협업하여 나온 제품 중 하나인 '급식대가 소불고기정식' 도시락입니다. 가격은 6,200원.

 

 

 

담백한 소불고기와 다양한 반찬으로 구성되어 건강한 급식을 그대로 담은 프리미엄 다찬 도시락이라고 합니다.

또한 CU에서 나온 다른 도시락 대비 나트륨 함량을 30% 낮춰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고 하고요.

중량이 403g으로 타 도시락과 엇비슷하면서 열량은 500kcal... 봉지라면 한 개 정도밖에 안 하니 열량도 의외로 꽤 낮은 편입니다.

 

 

 

포장 스티커에 붙어있는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등의 정보입니다.

 

 

 

도시락은 '급식대가' 라는 이름답게 급식 식판처럼 생겼어요. 아마 일부러 의도한 거라 생각합니다.

밥과 함께 국이 있어야 할 자리엔 국 대신 메인 반찬인 소불고기, 그리고 삶은 양배추와 쌈장, 어묵볶음, 마늘쫑볶음, 깍두기

이렇게 네 개의 사이드 반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자렌지 데울 때 깍두기, 그리고 쌈장은 따로 빼놓고 데울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 급식조리사로 일하셨던 이미영 조리사님께서 아이들의 영양균형과 건강을 위해 신경쓴 흔적이 느껴지는 이 급식 도시락!

 

.

.

.

.

.

.

.

 

 

맥주와 함께 먹는 못된 어른이 되어보겠습니다(...)

 

 

 

그래, 이게 어른의 급식이지... 라는 생각으로 맥주 한 캔 따놓고 저녁식사 겸 반주로...

 

괜찮아 괜찮아, 어른들은 다 이렇게 먹어, 세상이 다 그런 거야.

 

 

 

삶은 양배추와 쌈장, 그리고 어묵은 채썬 당근 등과 함께 볶아내어 진짜 밑반찬 혹은 급식 반찬처럼 만들어졌습니다.

 

 

 

건새우를 넣은 마늘쫑볶음, 그리고 깍두기도 딱 밑반찬의 느낌을 잘 살려내었고요...

 

 

 

바닥에 상추 한 장을 깔고 그 위에 올린 메인 소불고기는 살코기 부위로 국물 없이 볶아낸 소불고기에요.

진짜 급식에 나오는 그 소불고기의 느낌을 최대한으로 잘 살려내어 여러모로 음식 구성까지 급식 느낌을 낸 흔적이 많이 납니다.

 

 

 

아, 이래서 저염식이구나... 확실히 일반 반찬류에 비해 짠맛이라든가 자극적인 맛이 덜한 게 맞네요.

아삭하게 씹히는 마늘쫑과 새우, 너무 짜거나 또 맵지 않아서 아이들이 먹어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을 법한 맛입니다.

 

 

 

어묵은 생각보다 살짝 간간한 편. 짜다기보다는 은은한 단짠단짠이 느껴져서 아이들 좋아할 만한 그런 맛입니다.

일반 사각어묵 썰어 만든 어묵볶음보다 어묵도 훨씬 두껍도 더 맛있었어요.

 

 

 

삶은 양배추야 뭐 양배추맛... 하지만 저 쌈장이 일반 시판쌈장이 아닌 고기쌈장 같은 느낌이라 훨씬 맛있더군요.

살짝 더 매콤달콤한 것이 입맛 당기게 만드는 맛. 저 쌈장에 밥 비벼먹어도 상당히 맛있겠단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마지막 불고기는 물기 적고 달달하게 볶은 그 익숙한 불고기맛. 따끈하게 데운(전자렌지로) 흰쌀밥과 아주 잘 어울립니다.

 

전반적으로 확실히 다른 도시락에 비해 자극적인 맛이 덜해요. 그렇다고 싱거운 정도까진 아니고 깍두기는 그냥 평범한 깍두기,

어묵볶음이나 불고기는 어른이 먹기에 심심하지 않을 정도로 간이 잘 되어있는 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극성이 적어서

먹고 난 뒤에 물을 켜게 된다거나 혹은 입안이 매운 기운으로 얼얼하게 남거나 하는 게 없습니다. 이 도시락은 성인이 아니라 진짜

초등학생 등의 어린이들이 먹어도 전혀 문제없을 것 같고 실제 그걸 의도한 점도 어느 정도 있을 것 같습니다.

 

튀김, 자극적인 매운맛 위주의 고칼로리 도시락이 많은 편의점 도시락의 보석 같은 존재.

가격은 살짝 있지만 그만큼 건강한 식단으로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계란국이나 미역국 같은 거 함께하면 더 좋아요.

(단점 : 잘 먹는 성인남성 기준으로 먹고 배 안 찰 가능성이 아주아주 높습니다...^^;;)

 

2025. 1. 31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