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외식)/패스트푸드

2020.12.6. 언양식 직화버섯소불고기버거(버거킹) / 양념에 재워 직화구이로 구운 패티 위 포실포실한 버섯까지, 본격 한식감성의 햄버거

반응형

버거킹의 와퍼가 아닌 신상품 '언양식 직화 소불고기 버거' 시리즈.

이 제품은 기존 버거킹 '불고기버거' 의 업그레이드판으로 현재 '직화 소불고기' 와 '직화 버섯소불고기' 두 가지 버거가 있습니다.

본 제품 출시와 함께 기존 불고기버거가 단종된 것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고요.

가격은 직화 소불고기 버거 단품/세트 3,900/4,900원. 직화 버섯소불고기 버거 단품/세트 4,300/5,300원입니다.

 

카카오톡에서 출시 당시 세트 무료 업그레이드 쿠폰을 뿌렸고, 버거킹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직화 소불고기 버거와 직화 버섯 소불고기 버거는 서로 다른 포장을 사용하는 듯.

저는 버섯 소불고기 버거를 선택했는데 '버섯' 글씨가 프린팅된 별도의 포장지에 싸인 햄버거를 받았습니다.

 

 

직화 버섯 소불고기 버거의 외형. 킹 치킨버거에 들어가는 에그번(빵)을 사용하는 제품으로

와퍼 시리즈가 아니기 때문에 버거 크기는 그리 크지 않습니다.

에그번 사이에는 불고기 양념에 재운 직화 쇠고기 패티와 함께 양파, 양상추, 그리고 구운 버섯이 올라가고

불고기 소스와 별도로 마요네즈가 들어갑니다.

 

 

기존 불고기버거 대비 차이점으로 일단 쇠고기 패티의 크기가 확실히 커졌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와퍼 패티만큼의 크기는 아니지만 번(빵)을 살짝 비집고 나갈 정도로 단면이 꽤 넓은 편.

그리고 아까 말했듯 일반 참깨 번에서 에그 번으로 변경된 것. 나머지 양파라든가 양상추 등의 구성은 기존과 동일.

물론 가격도 살짝 인상되긴 했습니다. 제품을 약간 업그레이드하면서 가격 인상도 동시에 이룬 듯(...?)

 

 

불고기 소스는 데리야끼 소스처럼 달짝지근한 맛이 특징. 좀 단맛이 많이 나는 버거이긴 한데

달콤한 맛의 불고기 버거, 혹은 불고기 소스 와퍼 등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꽤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존보다 확실히 커진 쇠고기 패티와 함께 양파, 양상추, 버섯 등이 조화되니 뭔가 버섯불고기를 야채와 함께 즐기는 것 같은

한식의 느낌도 살짝 받을 수 있었고 와퍼보다 작긴 하지만 볼륨감 자체도 그리 나쁘지 않은 편이었습니다.

 

달콤한 소스맛 진한 버거를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 참고로 그냥 불고기보다는 400원 추가하고 버섯 더하는 게 좋습니다.

 

2020. 12. 6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