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대표 우유탄산음료 '밀키스' 와 '뚜레쥬르 제과점' 과의 콜라보레이션 신상품이 나왔습니다.
바로 '밀키스 우유식빵맛' 이라는 제품으로 이건 500ml 병으로만 출시되었으며 가격은 편의점 기준 2,200원입니다.
롯데마트나 롯데슈퍼 등에서도 판매하는 걸 확인했는데, 해당 매장에서 구매하면 좀 더 저렴하게 살 수 있어요.
말 그대로 '뚜레쥬르 제과점의 우유식빵 맛' 을 탄산음료로 재현한 제품... 이라고 합니다(...)
보통 아무리 특이한 괴식을 접한다 할지라도 '어떤 맛이 나겠지...' 라며 대략적인 예측은 가능한 법인데
이 제품은 정말 어떤 맛이 날지 조금도 예상이 안 가는군요... 이런 류의 제품은 아주 옛날에 마셔보았던
'써니텐 치즈아이스크림맛' 이후 처음입니다. (http://ryunan9903.egloos.com/2172144)
용기 측면에 프린팅되어 있는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500ml 한 병당 열량은 250kcal입니다.
탄산음료답게 열량, 그리고 당 함량도 꽤높은 편.
잔에 따라놓은 음료는 불투명한 흰색이 기존 밀키스와 큰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그런데 정말 신기하게... 우유식빵 맛이 나네요(...) 마셨을 때 뒤끝에 남게 되는 풍미가 영락없는 '우유식빵맛'
이건 진짜 어떻게 설명할 수 있는 방도가 없어요. 그냥 딱 먹어보고 '앜ㅋㅋ 우유식빵맛ㅋㅋㅋ' 이라고밖에
더 표현할 방법이 없는 너무 정직한 맛이라 대체 어떤 착향료를 넣었길래 이게 가능한지 신기할 뿐입니다.
여담으로 특유의 진한 식빵맛과 함께 버터 풍미도 확 올라오기 때문에 못 마실 정도까진 아니지만 꽤 느끼하고
탄산음료임에도 불구하고 특유의 청량감이라든가 갈증 해소 같은 느낌은 크게 없었습니다.
정말 신기한 맛이 나는 음료. 탄산음료 본연의 청량감을 즐기거나 맛으로 즐기긴 좀 힘든 제품이지만
그래도 굉장히 특이한 상품이니만큼 한 번 정도 사 마셔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 황당함을 같이 즐겨보아요.
2021. 7. 12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