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림 테크노마트 지하 1층에 식당가가 있는데, 여기 근처서 일하는 사람들에겐 꽤 유명한 곳인가봐요.
여러 식당들이 백화점 푸드코트처럼 몰려있어 먹고 싶은 음식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게 큰 강점인 푸드코트로
퇴근 후 신도림 테크노마트 쪽에 방문할 일이 있어 겸사겸사 이 곳에서 저녁을 때우게 되었습니다.
지하 식당가의 수많은 식당 중 제가 선택한 곳은 '수돈카츠' 라는 이름의 일본식 돈까스 전문점.
참고로 이 날 카메라 고장으로 AS를 맡긴 상태라 사진은 폰카로 찍었습니다. 평소랑 느낌이 좀 다를 거라 미리 양해를...
매장 입구에 진열되어 있는 각종 모형들.
모형 오른쪽의 아주머니 계신 곳을 통해 음식 주문 후 선결제를 하면 됩니다.
메뉴 종류가 꽤 다양하고 푸드코트답게 가격이 되게 저렴한데요, 가장 싼 등심돈까스 가격이 단돈 5,000원입니다.
공용으로 테이블을 쓰는 푸드코트라는 걸 감안해도 돈까스 5,000원이면 엄청 싼 건데...!!
음식을 주문한 뒤 진동벨을 받고 적당히 자리를 잡아 앉으면 됩니다.
제가 주문한 메뉴는 등심돈까스와 치킨까스가 반반 나오는 'A세트' 에 새우튀김 추가.
새우튀김 한 마리 추가하는 가격이 단돈 500원밖에 하지 않아 두 마리를 추가하였습니다.
식사 가격 저렴한 것보다도 새우튀김 한 마리 추가하는 가격이 500원이라는 것에 약간 문화적인 충격.
'A세트(등심+치킨)+새우튀김 2마리 추가(6,000원)' 도착.
모든 음식은 쟁반에 1인분 단위로 담겨 제공되고 진동벨이 울리면 직접 가서 음식을 받아오면 됩니다.
돈까스 접시에 함께 담겨나오는 사이드로는 단무지와 채썬 양배추, 그리고 마카로니 샐러드.
특이하게 경양식 스타일의 돈까스가 아닌 일식 돈까스임에도 불구하고 마카로니 샐러드가 함께 나오네요.
메인 돈까스 양이 가격에 비해 꽤 많은 편인데요, 개인적으로 과장 별로 없이
처음 음식 받아들었을 때 5,000원 가격이 어떻게 가능한 거지... 싶을 정도로 좀 놀라긴 했어요.
체 위에 치킨까스를 한 줄 담고 그 위에 등심돈까스 튀긴 걸 한 줄 더 담은 뒤 마지막에 추가한 새우튀김까지.
함께 나온 쌀밥은 리필 가능하다고 합니다.
'밥 모자라면 더 얘기하세요' 라고 아예 음식 나올 때부터 안내를 해 주시던...
파를 약간 넣은 된장국 역시 리필 가능.
반찬은 돈까스 접시에 함께 담긴 단무지, 그리고 별도 접시에 담긴 깍두기까지 총 두 가지로 구성.
그리고 소스가 돈까스 소스, 타르타르 소스 두 종이 나오는데, 타르타르 소스는 새우튀김 찍어먹는 용도입니다.
새우튀김을 따로 주문하지 않으면 소스는 돈까스 소스 한 가지만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등심돈까스는 고급 일식 돈까스 전문점처럼 고기가 선홍빛을 띠고 지방이 따로 붙어있는 게 아니라
그냥 평범한 일식돈까스 전문점에서 볼 법한 돈까스와 비슷하긴 하지만, 두께가 나름 두툼한 편입니다.
그리고 튀김도 바삭하게 잘 튀겼는데, 고기와 튀김옷이 분리되거나 하는 문제가 따로 생기지는 않았습니다.
결론은 가격이 싸다고 해서 품질에 결함이 있는 건 아니고 무난히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잘 튀긴 튀김.
새우튀김은 생각 이상으로 아주 좋았는데요, 타르타르 소스도 너무 시큼하지 않아 괜찮았고
바삭하게 갓 튀긴 튀김을 꼬리까지 통째로 튀겨줘서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뭣보다 저렇게 튀긴 새우튀김 한 마리 추가 가격이 500원이면 솔직히 불만 가지면 안 된다고 생각(...)
바닥에 깔려있는 치킨까스는 돼지고기 등심보다 좀 더 촉촉하게 씹히는 식감이 좋군요.
물론 돼지고기 등심도 큰 문제 없이 맛있었습니다만, 튀김의 만족도는 치킨 쪽이 좀 더 높았습니다.
저는 저녁시간대 퇴근하고 와서 비교적 여유로운 분위기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었지만
가격 정말 괜찮아서 여기 점심시간에는 근처 직장인들 정말 많이 오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던...
보통 이런 식으로 저렴하게 판매하는 돈까스 전문점은 학원가 많은 노량진 쪽에 중점적으로 몰려있기는 한데
여기서 먹은 돈까스는 노량진에서 먹었던 돈까스보다 여러모로 음식도 더 좋고 만족도도 훨씬 높았습니다.
집과 정반대 방향이고 일이 있어 나온 김에 먹었던 저녁이라 자주 찾거나 하는 건 불가능하겠지만
회사 혹은 집 근처에 이런 돈까스집이 있더라면 정말 자주 이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꽤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것은 물론이거니와 당분간 이 가격에 이런 돈까스 나오는 집은 찾기 어려울 것 같네요.
신도림 테크노마트 지하 푸드코트 내부.
지하 식당가는 강변역 테크노마트에도 있는데, 거기보다 규모가 더 크고 분위기도 훨씬 밝은 것 같아요.
제가 갔던 돈까스집 이외에도 밥집이 꽤 많아 여러가지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매우 넓어보였습니다.
한 일식집의 '스페셜 정식' 에 써 있는 '다 드리는 음식(별도메뉴 아닙니다)' 가 눈에 띄는데요,
메인 메뉴 하나 시키면 저렇게 사이드 메뉴가 전부 붙어오는 것, 진짜 괜찮아 보이는군요.
어린이요 타코비엔나 소시지라고 하지만,
어른도 저런 메뉴 되게 좋아해고 또 시키고 싶은데...!!
이 쌀국수 전문점은 사장님이 LG트윈스 팬이신듯.
뽀로로 인형에 트윈스 유니폼 입혀놓은 뒤 음식과 함께 진열한 걸 보니 찐팬이 아닐까... 합니다...;;
※ 수돈가츠 찾아가는 길 : 지하철 1, 2호선 신도림역 하차, 신도림 테크노마트 지하1층 전문식당가 내 위치
2021. 7. 14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