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상품)/공산품(인스턴트 라면,레토르트 식품)

2020.2.17. 불타는 고추짜장(삼양식품) / 청양고추의 매운맛이 입 안을 얼얼하게 만드는 매운 짜장라면

반응형

얼마 전, 편의점에서 발견하여 호기심에 구매한 '불타는 고추짜장' 이라는 삼양식품의 신상 짜장라면입니다.

'불닭볶음면' 의 히트로 이제 매운맛 라면 하면 삼양밖에 생각이 안 날 정도로

우리나라의 매운 라면의 독보적 선두주자(...)가 된 삼양식품의 매운 짜장라면 신상품으로 가격은 편의점 기준 1,500원입니다.

 

보통 매운라면 하면 연상되는 이미지 컬러인 빨간색 대신 녹색 포장을 메인 컬러로 내세운 게 다소 특이하다면 특이한 점인데,

왜 빨간색 대신 녹색을 메인 컬러로 정했는지에 대해선... 먹어보고 난 뒤에 깨닫게 되었습니다.

 

 

제품 포장 뒷면입니다. 영양성분표, 조리법, 원재료 및 함량 등이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제품의 조리 방법. 일반적인 짜장라면 조리하는 방법과 거의 비슷한 방법이라 보시면 됩니다.

이미지 사진에 불이 활활 타고있는 걸 보니(...) 먹어보기 전에도 대충 맛이 어떨지 가늠이 가는군요;;

 

 

제품 측면에 프린팅된 원재료 및 함량, 영양성분표입니다. 봉지 하나당 열량은 550kcal로 꽤 높은 편.

 

 

포장 안에는 면과 함께 액상스프, 후첨 청양고추 후레이크와 조미유가 들어있습니다.

면을 끓일 때 같이 넣는 별도의 건조야채 후레이크는 따로 없습니다.

 

 

먼저 끓는물에 면을 넣은 뒤 약 5분 30초 정도 더 끓입니다.

 

 

면이 다 끓으면 물을 약 반 컵 정도(취향에 따라 조절) 남긴 뒤 액상스프를 붓고 약불에 약간 더 끓여줍니다.

물이 졸아들어 국물이 거의 생기지 않을 정도로 면과 소스가 잘 섞이게끔 볶아주면 됩니다.

 

 

다 볶아진 면을 그릇에 담습니다. 설거지가 귀찮은 분은 그냥 냄비째 들고 먹어도 상관없지만요.

 

 

마지막으로 후첨 청양고추 후레이크, 그리고 조미유를 넣고 잘 섞이게끔 비벼주면 완성.

 

 

예상했던 대로 엄청 매운맛이네요. 개인적으로는 같은 삼양식품의 짜장 불닭볶음면(http://ryunan9903.egloos.com/4423783)보다도

이 쪽이 더 맵다고 느꼈는데요, 이 매운맛의 원천이 청양고추에서 오는 매운맛이라 그 통각이 더 심한 느낌.

다만 개인적으로 그렇게 맛있다고 느낀 제품은 아니었는데요,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특유의 '얼큰한 매운맛' 이 아닌

그냥 청양고추 먹었을 때 느껴지는 '아리다' 라는 통각이 더 강했던 기분좋은 매운맛이 아니라 썩 좋은 느낌을 받진 못했습니다.

 

제품 포장이 왜 빨간색이 아닌 녹색인지 알 것 같네요. 이 제품은 '청양고추의 매운맛' 을 표현하고자 한 제품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냥 한 번 먹어봤다 정도에 만족하고 재구매로 이어지기엔 좀 어려울 듯 합니다.

 

2020. 2. 17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