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외식)/한식

2021.12.17. 종필엄마(마장동 축산시장) / 순대 만원어치가 이만큼?! 끝판왕급 양을 자랑하는 포장순대 전문점

반응형

지하철 타고 서울 나갈 때 셀 수도 없이 많이 지나가봤지만, 실제로 내려본 건 처음인 5호선 마장역.

며칠 전 블로그를 통해 소개한 쇠고기구이 전문점 쌍둥이집(https://ryunan9903.tistory.com/1223) 갔을 때

 

2021.12.12. 쌍둥이집(마장동) / 마장동 축산시장 쇠고기구이 전문점, 상등급 국내산 육우 1kg 모듬을

단 한 번도 가 본 적 없는 마장동 축산시장을 찾아가보게 되었습니다. 꽤 괜찮은 쇠고기 전문식당이 있다는 소개를 받아 마장동 축산시장 내 '쌍둥이집' 이라는 고깃집을 주말 낮에 방문. 여긴

ryunan9903.tistory.com

첨으로 이용해보게 되었습니다. 정작 마장동 축산물시장은 마장역에서 조금 떨어져있어 약간 걸어야 하지만요.

 

 

쇠고기구이집 쌍둥이집이 있는 마장동 먹자골목 입구.

먹자골목 입구에 몇몇 가게들이 있는데, 가게 이름이 꽤 재미있습니다. 빨간마후라, 황금포차, 종필엄마 등...;;

 

 

그리고 그 왼편에는 유명한 '마장축산물시장' 이 북문이 바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마장축산물시장은 완전히 현대화가 되어 아케이드 지붕 아래에서 쾌적하게 고기 쇼핑을 하는 것이 가능.

소와 돼지를 도축하는 기술자들이 있어 조폭들도 이 곳은 못 건드린다는 도시전설(?)이 있는 곳이기도 하지요.

 

 

마장동 먹자골목 입구엔 '종필엄마' 라는 노란 간판의 작은 가게가 하나 있습니다.

이 곳은 순대, 그리고 족발을 포장 판매하는 곳으로 유튜브에도 여러 번 소개되었을 정도로 순대로 유명한 가게로

저도 지인분을 통해 유튜브 링크로 이 가게를 처음 알게 되었는데, 순대 썰어주는 거 보고 경악했다니까요(...)

아래 영상을 보고 '여기는 무조건 가봐야겠다' 싶어 마장동 간 김에 함께 들러보게 되었습니다.

 

(마장동 종필엄마 유튜브 소개 : https://www.youtube.com/watch?v=kNzwe_PxbGg&t=296s)

순대 이게 1만원어치에요~” 역대급 순대 큰손!! 전설이된 마장동 종필엄마 순대, 족발(유튜버 끼룩푸드)

 

.

.

.

.

.

 

이 종필은 아닙니다...

 

 

이 곳의 메뉴는 족발과 편육, 꼬리, 그리고 순대가 전부. 참고로 쇠고기는 없고 전부 돼지고기.

순대 1인분 가격이 단돈 2,000원밖에 안 하는 아주 저렴한 가격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요새 분식집 순대 1인분도 싼 곳을 찾아가야 3,000원, 그리고 3,500~4,000원 하는 곳도 굉장히 많은 걸 감안하면

양이 얼마가 나오든 간에 아주 괜찮은 곳일수밖에 없어요. 딱 한 가지 단점이라면 포장만 가능하다는 것이지만...

가게에서 먹으면 3~4만원은 줘야 하는 왕족발도 여기선 18,000원이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찜통 안에서 무럭무럭 김을 내고 있는 순대와 각종 부위들. 만원어치만 포장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순대를 써는 동안 맛보라면서 맛뵈기 순대를 하나 받았습니다.

이렇게 순대를 큼직하게 썰어 세로로 칼집을 낸 뒤 그 사이에 소금을 쳐서 바로 주시더라고요.

집기 힘들 정도로 뜨거운 순대는 정말 잘 삶았다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 아주 촉촉 쫄깃하고 맛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만원어치 포장한 순대를 받았는데요...

 

.

.

.

.

.

.

 

......이게 만원어치?!

한 팩 만원이 아니라 두 팩 만원어치입니다. 여러 부위 다 섞어달라고 요청했는데

기본 당면순대를 바닥에 깐 뒤 그 위로 간, 허파 등을 말도 안 될 정도로 푸짐하게 담아주더군요. 와 이거 뭐지...ㅋㅋ

맛 또한 아주 괜찮았고 당연히 한 번에 다 못 먹고 몇 번에 걸쳐 겨우 먹을 정도로 정말 푸짐하게 즐겼습니다.

 

아무래도 판도라의 상자를 연 기분. 여기 순대를 한 번 체험하고 나니 분식집에서 순대 못 사먹을 것 같네요(...)

가끔 순대가 생각날 때, 퇴근길에 들러 한 번씩 포장해갖고 와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 종필엄마 찾아가는 길 : 지하철 5호선 마장역, 2호선 신답역 하차, 마장동 먹자골목 초입부에 위치

http://naver.me/xR6thurO

 

네이버 지도

종필엄마족발

map.naver.com

2021. 12. 17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