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상품)/공산품(인스턴트 라면,레토르트 식품)

2022.4.9. 신볶게티 큰사발(농심) / 두 가지 면발을 함께! 농심의 쌍두마차 신라면과 짜파게티의 기묘한 만남

반응형

지난 '짜파구리' 가 꽤 재미를 보며 치열한 라면 시장에 무사히 안착을 한 것에 고무되어 그런 것일까요?

이번에 농심에서 자사 대표 라면 두 가지를 섞은 새로운 제품을 또 하나 출시했습니다.

바로 '짜파구리' 에 이은 후속 콜라보레이션 '신볶게티'!!

(농심 짜파구리 : https://ryunan9903.tistory.com/260)

 

2020.5.10. 앵그리 짜파구리(농심) /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배합한 화제의 레시피, 영화 '기생충'에도

영화 '기생충'의 전 세계적 히트로 인해 전 세계에서 제일 유명해진 라면인 '짜파게티 + 너구리' 의 조합 '짜파구리' 사실 기생충 영화가 나오기 전부터 '짜파구리' 라는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

ryunan9903.tistory.com

 

 

아마 얼마 전 출시한 '신라면 볶음면' 에 영감을 얻어 신라면과 짜파게티를 섞으면 어떨까 하는 발상으로 나온 듯 한데

농심을 견인하는 한국 라면 부동의 1위 신라면과 한국 짜장라면 부동의 1위 짜파게티와의 만남이라니...!!

(사실 엄밀히 말하면 신라면과의 콜라보레이션이 아닌 신라면 볶음면과의 콜라보레이션이지만...)

이건 무조건 사먹어야겠다 한다는 믿음으로 구매해 보았습니다. 현재 컵라면으로만 출시했으며 가격은 1,600원.

(농심 신라면 볶음면 : https://ryunan9903.tistory.com/1020)

 

2021.7.26. 신(辛)라면 볶음면(농심) / 드디어 볶음라면 전쟁에 참전한 대한민국 1등라면, 농심 신라

절대로 이 제품만은 나오지 않을 거야... 라고 생각했던 제품이 마침내 나왔습니다. 삼양 불닭볶음면의 공전의 히트 이후 나온 여러 종류의 볶음류 라면들이 잘 나가는 것에 영향을 받아서인지

ryunan9903.tistory.com

 

 

제품 용기 측면에 조리방법이 적혀있습니다.

전자렌지 조리가 가능한 용기로 만들어져 있어 편의점, 혹은 집에서 전자렌지 사용이 가능하다면

전자렌지 조리를 좀 더 추천합니다. 확실히 전자렌지 조리를 하니 면발의 쫄깃함 정도가 완전히 달라지더라고요.

 

 

글씨 배경이 진하게 인쇄되어 잘 보이지 않지만 영양성분표입니다.

용기 하나당 열량은 475kcal네요.

 

 

역시 측면에 함께 인쇄되어 있는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기타 정보.

 

 

용기 안에는 납작한 면과 함께 건더기 후레이크가 들어있는데

건더기 후레이크는 신라면이 아닌 짜파게티에 들어가는 건더기 후레이크가 들어있는 것이 특징.

그리고 신라면 볶음면에 있던 '신(辛)' 글씨가 들어간 건조 어묵도 함께 들어있더군요.

 

 

별도로 '과립스프' 라 써 있는 분말스프, 그리고 조미유가 함께 들어있습니다.

 

 

일단 끓는물을 용기 표시선까지 붓고 전자렌지에 약 2분 30초 정도 조리해주면 면이 다 익습니다.

참고로 전자렌지 조리가 아닌 그냥 끓는물 조리일 경우 물을 나중에 다 따라내버려야 하기 때문에

용기 표시선이 아닌 면이 잠길 정도로 부어준 뒤 면이 다 익으면 물을 전부 따라버리면 됩니다.

저는 용기 표시선보다 약간 적게 넣었는데 딱 비비기 좋은 정도로 국물이 남아있더군요.

 

 

다 익은 면 위에 과립스프(분말스프)와 조미유를 함께 넣습니다.

그나저나 짜왕 때도 그렇지만 농심은 오뚜기, 삼양, 팔도와 달리 볶음라면 류도 액상대신 분말을 엄청 고집하네요.

다만 분말이 면에 잘 녹아들어 비비기 쉽기 때문에 액상에 비해 크게 불편하게 느껴지진 않지만요.

 

 

면이 다 비벼지면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처음 분말스프 넣고 비비기 전엔 국물이 좀 많은 것 같아보이지만, 분말이 국물을 흡수하면서 딱 좋아졌습니다.

오히려 물이 너무 없으면 더 비비기 뻑뻑했을 것 같다는 생각. 지금 정도가 딱 좋군요.

 

 

이거 짜파구리와 비슷한 듯 하면서 짜파구리랑은 확실히 다른 맛...ㅋㅋ

짜파구리는 처음 먹었을 때 매콤함과 함께 너구리 특유의 살짝 비릿한 맛이 훅 올라왔는데, 이건 그렇지 않아요.

신라면 특유의 매운맛이 올라오는 매운 짜장라면에 맛입니다. 그렇다고 사천짜장 짜파게티랑은 또 다른 맛.

매운 짜장이긴 한데 완전 짜장이라 할 순 없고 신라면 볶음면과 짜파게티의 중간 정도 되는 맛이랄까... 좀 복잡하네요.

애초에 그런 컨셉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라 당연하겠지만 신라면 맛 나는 짜파게티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신라면 볶음면이 의외로 사람들 반응이 그렇게 좋지 않았던 것에 비하면 이건 그래도 꽤 잘 뽑힌 상품이긴 합니다만

히트상품인 짜파구리에 비하면 약간 부족한 느낌. 역시 짜파구리가 워낙 잘 뽑혀나온 건지... 그래도 먹어볼 만 합니다!

 

2022. 4. 9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