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상품)/공산품(인스턴트 라면,레토르트 식품)

2022.5.23. 꼬간초 비빔면(팔도) / 꼬소한 참기름, 간장, 식초 세 가지를 더한 꼬간초비빔면

반응형

한국 비빔면계의 최강자, 팔도에서 이번 2022년 시즌에 신상품 비빔면이 나왔습니다.

고추장 양념을 넣지 않은 '꼬간초 비빔면' 이 오늘 소개할 상품인데요, '꼬간초' '꼬소한 참기름, 간장, 식초' 의 약자로

맛과 향이 풍부한 비법간장 소스, 톡톡 터지는 식감의 고소한 참깨, 상큼 깔끔한 맛의 입맛 돋우는 식초를 넣어

맵지 않은 맛으로 고소,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비빔면 컨셉을 내세운 상품이라고 하는군요. 가격은 편의점기준 1,600원.

 

 

꼬간초 비빔면과 동시에 '꼬들김 비빔면' 이라는 제품도 함께 출시되었습니다.

꼬들김 비빔면은 들기름, 들깨, 김을 넣고 비벼먹는 제품이라고 하는데 이 제품은 이 포스팅 이후에 다뤄보도록 하죠.

 

 

제품 포장 뒷면에는 제품의 영양성분표와 조리방법, 그리고 원재료 및 함량 등의 정보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한 개(145g)당 열량은 575kcal로 역시 비빔류 라면답게 꽤 높은 편.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부분을 약간 확대시켜 보았으니 참고하실 분은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봉지 안에는 네모난 비빔면, 그리고 비빔소스와 후첨스프, 그리고 참기름 별첨스프 파우치가 들어있습니다.

 

 

먼저 끓는 물에 면을 끓입니다.

 

 

면이 꼬들꼬들 먹기 좋게 다 익으면 물을 따라버린 뒤 찬물에 여러 번 헹궈 면을 차게 만들어주세요.

짜파게티 같은 짜장라면류와 달리 비빔면은 물을 남기지 않고 깔끔하게 버린 뒤 그릇에 옮겨담습니다.

 

 

그 위에 비빔소스와 참기름을 뿌린 뒤 면과 잘 비벼줍니다.

 

 

비빔소스와 참기름에 다 비벼지면 마지막으로 후첨 별첨스프 가루를 넣은 뒤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별첨 스프로는 건조 계란과 김가루, 그리고 참깨와 함께 텐카스(튀김가루)가 약간 들어있더군요.

 

 

와, 이것도 맛있음...!! 일단 고추장이 들어가지 않고 간장양념으로 맛을 낸 거라 전혀 맵지 않고요,

간장양념의 향기롭고 달콤한 맛에 약간의 식초가 내는 톡 쏘는 상큼함, 그리고 참기름 고소한 뒷맛의 조화가 꽤 좋아요.

특히 식초와 참기름 조합이 꽤 괜찮았는데요, 원래 식초 같은 톡 쏘는 맛을 별로 선호하는 편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적당량 느껴지는 산미가 입맛 없을 때 미각에 자극을 줘서 입맛을 돋우는데 큰 도움을 주는 것 같네요. 존재감 있습니다.

여름철 더워서 입맛이 없지만 배는 고플 때, 그럴 때 가볍게 후루룩 먹으면 잃어버린 입맛을 찾기 좋을 듯한 제품.

특히 매운 걸 못 먹는 사람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비빔면이니만큼 적극 추천합니다.

 

2022. 5. 23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