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외식)/고기류(구이)

2022.9.15. 굿민 한입삼겹살(세븐일레븐) / 착한 국민에게 더 없이 좋은 상품을.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사는 구이용 원팩 삼겹살

반응형

얼마 전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구매했던 '굿민 한입삼겹살' 이라는 냉동삼겹살 팩입니다. 정가는 500g 9,900원.

다만 구매 당시 일부 신용카드와의 연계 할인 이벤트로 반값인 4,950원에 구매할 수 있었어요.

수입산 냉동삼겹살이긴 하지만 삼겹살이 500g 한 팩에 4,950원이라니, 굉장히 매력적인 가격이라 두 팩 구매했었습니다.

세븐일레븐에서는 '굿민프로젝트' 라고 해서 삼겹살, 계란, 콩나물, 두부 등 서민먹거리와 직결되는 몇몇 식품들을

자체 브랜드로 내어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지금도 판매하고 있으니 궁금하신 분은 참고하셔도 될 듯.

 

 

제품 포장에 인쇄되어 있는 정보입니다.

돼지고기는 스페인산이라고 하네요. 국내산이면 좋겠지만 국내산이었다면 이 가격 나오기 어려웠을 테니...

 

 

팩 안에는 한 입 크기로 먹기 좋게 썰어진 냉동삼겹살이 들어있습니다.

언 삼겹살이 서로 붙어 잘 떨어지지 않을 땐 전자렌지에 넣고 살짝 해동을 하면 쉽게 떨어집니다.

살코기, 그리고 지방의 비율이 적절하게 섞인 꽤 괜찮은 삼겹살이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쉽게 떼어 구울 수 있고 말이지요.

 

 

석쇠나 불판, 후라이팬 등 집에서 고기 구울 수 있는 불판 위에 삼겹살을 올려놓고 구우면 됩니다.

고기 굽는 과정은 뭐... 일반 고기 굽는 것과 동일하게 구우면 되어요.

 

 

얼마 전부터 '비빔면과 삼겹살을 같이 먹으면 최고의 조합이 된다' 라는 이야기를 들어 저도 한 번 그렇게 먹어보기로...

정말 의외겠지만 비빔면과 구운 삼겹살을 같이 먹어본 적이 없습니다. 이번이 첫 도전이라고 봐도 되겠네요.

집에 비치해놓고 있는 진비빔면을 끓여 보기로 했습니다.

 

 

비빔면을 끓여 접시에 담은 뒤 후라이팬에 노릇하게 구운 굿민삼겹살을 올렸습니다.

 

 

엄청 두툼하고 육질이 살아있는 삼겹살까진 아니지만, 적당한 두께와 크기 덕에 가볍게 집어먹기 좋은 삼겹살.

저는 비빔면과 함께 먹지만 다른 방법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밥과 함께 쌈으로 먹어도 좋고 그냥 먹어도 좋고...

 

 

고기 자체는 특별히 흠 잡을 데 없을 정도로 무난한 삼겹살 맛. 삼겹살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다들 맛있게 드실 수 있을 듯.

그리고 새콤달콤하면서 살짝 매콤한 맛을 내는 비빔면과 기름진 삼겹살과의 조합이 괜찮은 편이네요.

이래서 다들 비빔면과 삼겹살 조합이 좋다고 하는구나... 라는 걸 느꼈던 첫 체험. 다만 이렇게 담으니 삼겹살 열기 때문에

차갑게 식힌 비빔면이 삼겹살과 닿아 조금 미지근해지는 문제가 있긴 했지만 그 외의 모든 건 다 괜찮았습니다.

 

저는 반액으로 구매하긴 했지만 정가 기준으로 생각해도 그리 나쁘진 않고 뭣보다 간편하니만큼 급하게 삼겹살 필요할 때

혹은 밤에 갑자기 삼겹살이 생각나는데 주변에 파는 곳이 없다면 이걸 사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2022. 9. 15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