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 칼로리 음료 열풍이 불면서 기존 콜라, 사이다에만 있었던 '제로 칼로리' 가 타 음료에도 무섭게 확대되는 중인데
아무리 제로 칼로리 시리즈가 여럿 나와도 절대 나올 것 같지 않던 '밀키스' 조차 제로 칼로리가 만들어졌다는 걸 들었을 땐
진짜 식품기술이 이 정도까지 발전했나... 라는 경이로움마저 느껴졌습니다.
오늘 소개할 상품은 롯데칠성음료의 제로칼로리 음료 '밀키스 제로' 로 250ml 캔 기준 가격은 편의점 기준 1,500원입니다.
500ml 페트병으로도 나왔으며 편의점이 아닌 대형마트 혹은 박스 구매시 더 저렴하게 구매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제품 측면에 인쇄되어 있는 원재료 및 함량, 영양성분표.
사진상으로는 안 보이지만 실제 완전한 0kcal는 아니고 8kcal라고 합니다. 그래서 완벽하게 칼로리가 없다곤 못 하나
거의 큰 영향을 주지 않는 아주 낮은 수치이기 때문에 크게 신경쓸 정도는 아닙니다.
이 제품 역시 아세셜팜칼륨, 알룰로스 등의 단맛을 내는 성분이 들어가있는 게 특징이고요.
음료의 겉모습은 오리지널 밀키스와 완전히 동일하고 맛도 최대한 비슷하게 내기 위해 노력하긴 했습니다만
오리지널과의 약간의 차이라면 단맛이 조금 덜하고(이는 제로칼로리 감미료 특성상 어쩔 수 없다지만)
탄산도 미묘하게 약한 느낌. 그럼에도 불구하고 특유의 우유탄산 맛은 꽤 잘 살려낸지라 '그래도 이 정도면 재현 잘 했네'
라는 인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제로칼로리 특유의 공허한 단맛을 완전히 없애진 못했어도 꽤 노력했다는 느낌.
이건 한 번 사 먹어볼 만한 제품이니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발견한다면 구매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23. 4. 20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