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되면서 비빔면 시장이 활짝 열렸는데요, 올해 삼양식품이 주력으로 미는 비빔면은 이건가봅니다.
'4과 비빔면' 이라는 제품인데요, 매실과 배, 파인애플과 사과, 네 종류의 과일을 넣은 소스를 사용한 비빔면으로
더욱 깔끔하고 상큼해진 맛을 자랑한다고 하네요. 가격은 편의점 기준 1봉지 1,500원입니다. 마트선 더 싸게 살 수 있을듯.
매년 비빔면 시장을 보면 팔도비빔면 절대강자를 중심으로 오뚜기는 진비빔면, 농심은 배홍동 비빔면을 내세우며
서로 경쟁하는 추세인데 이 1강 2중의 대결에 삼양은 어디에도 끼지 못하고 완전 번외로 밀려나곤 했었거든요.
작년엔 '비빔밀면', 그리고 그 전엔 '삼양비빔면' 같은 걸 내놓긴 했습니다만 전부 빛도 못 보고 죽 쑤곤 했었으니까요...;;
여튼 올해는 '4과 비빔면' 이라는 제품으로 다시 한 번 승부수를 던져볼 생각인가 봅니다.
제품 포장 뒷면에 인쇄된 원재료 및 함량과 영양성분표. 한 개(130g) 당 열량은 530kcal.
원재료 및 함량 부분을 좀 더 확대시켜 보았습니다. 참고하실 분은 참고하세요.
용기 안에는 면과 함께 액상스프 파우치 한 가지만 들어있습니다.
끓는물에 면을 넣고 끓인 뒤...
면을 끓인 물을 따라버린 뒤 찬물에 면을 헹구고 액상스프를 뿌려 잘 비빕니다.
다 비벼졌으면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면 위에 참깨는 제가 따로 뿌린거고 제품에는 없으니 착오 없으시기를...
재작년에 나왔던 삼양비빔면은 단맛이 지나칠 정도로 강했고, 작년의 비빔밀면은 새콤함을 덜하고 매콤달콤한 맛을
강화시킨 비빔면이었거든요. 이번 비빔면도 작년의 비빔밀면에서 크게 바뀌진 않은 제품.
매콤달콤함을 내세우고 새콤한 맛을 살짝 줄여 새콤한 맛이 개성인 팔도비빔면과는 차별화를 둔 것 같았습니다.
무난하게 먹을만한 제품이긴 했으나 역시 이 제품만의 확 끌어들일 만한 특별한 개성이 느껴졌던 건 아니라
개인적으로는 그냥 한 번 먹어본 정도로 만족해야 할 듯. 마트나 편의점에서 보인다면 드셔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2023. 6. 22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