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상품)/공산품(인스턴트 라면,레토르트 식품)

2023.6.23. Mi Caykay Kim Chi Ly(카이카이 김치 컵라면 - 에이스쿡) / 베트남에서 건너온 한국의 맛, 매운 김치맛 컵라면

반응형

당분간 베트남에서 건너 온 라면 리뷰가 쭉 이어집니다.

이번에 소개할 상품은 역시 베트남 마트에서 판매하는 'Mi CayKay Kim Chi Ly' 라는 이름의 컵라면으로

우리나라의 김치맛을 재현한 매운 컵라면이라고 합니다. 베트남에서 만든 한국식 매운 김치 컵라면! 안 먹을 수 없겠지요.

 

 

처음엔 제품명이 '카이카이 김치' 인 줄 알았는데,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니 'Mi CayKay Kim Chi Ly' 가 맞나보네요.

제가 이 쪽 언어를 전혀 모르기 때문에 정확한 발음을 아는 분 계신다면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제품 측면에는 제품의 조리방법과 함께 각종 정보 등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니 전자렌지 조리는 불가능한 제품인 걸로 추정됩니다.

 

 

영양성분표입니다. 한 컵(64g) 당 열량은 288kcal로 그리 높지 않은 편이네요.

그리고 제조사는 일본의 식품 회사인 '에이스쿡(Acecook)' 인데 에이스쿡 베트남 지사에서 생산했다고 합니다.

 

 

용기 안에는 미리 건더기가 뜯겨져 있는 면이 들어있습니다.

건더기는 건조파, 그리고 건조김치 두 가지가 있는데 건조김치를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을 정도네요.

 

 

그리고 일회용 포크와 함께 분말스프, 액상스프 두 종류의 스프 파우치가 들어있습니다.

동남아 쪽 컵라면을 보면 이렇게 컵라면 안에 포크가 동봉되어 있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더라고요.

그리고 이쪽 사람들은 컵라면을 젓가락 대신 포크로 먹는다는 것도 조금 재미있다면 재미있는 점.

 

 

용기 속에 있는 면 위에 분말스프와 액상스프를 넣고 뜨거운 물을 표시선까지 부은 뒤 약 3~4분 정도 기다립니다.

 

 

면이 다 익으면 적당히 저어준 뒤 동봉된 포크로 맛있게 즐기면 됩니다.

꽤 매운맛 라면이라는 것을 어필하듯 국물 색이 한국 라면과 비교해도 꿀리지 않을 정도로 붉은 게 특징이군요.

 

 

음......;;;

저 이거... 살짝 웃음터지는 맛이었는데요, 일단 맛이 없어서 그런 건 절대 아닙니다.

하지만 그냥 평범한 한국인이라면 진짜 한 젓가락 먹고 '아!' 하면서 웃음이 나올수밖에 없는 맛이었거든요...

이거 나쁜 의미는 아니에요. 좋은 의미로 웃음 나오는 맛인데 그 웃음의 이유가 뭐냐면...

 

.

.

.

.

.

.

.

 

이거랑 맛이 98% 똑같음...ㅋㅋㅋㅋㅋㅋ

 

2% 약간 다르다고 한 이유는 김치사발면보다 조금 더 맵다는 점? 우리나라 신라면 정도 매운맛과 비슷한 편.

그래서 한 입 먹고 '아, 이거 김치사발면이잖아ㅋㅋㅋㅋㅋ' 하면서 웃음이 터졌던 겁니다.

 

달리 더 설명할 게 없네요. 김치사발면과 똑같은 맛인데 매운맛이 신라면급으로 좀 더 강화된 제품이라고 보면 됩니다.

이보다 더 이 제품에 대한 정체성을 확실히 설명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그리고 이거 한국인들 좋아할 맛이라 해외 생활하는 한국인이 한국 라면 그리울 때 사 먹어도 괜찮을 것 같아요.

지난 바베큐 볶음면은 한국의 맛과는 상당히 거리가 있었습니다만, 이건 인정할 수밖에 없다...ㅋㅋ 김치 인정합니다!

 

2023. 6. 23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