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일본 이와테현 명물 과자라고 하는 '시즈쿠이 미야다 쇼유 센베(雫石宮田醤油せんべい)' 를 가져온 친구가
사실 선물 과자가 하나 더 있다며 모임 자리에 가지고 온 '모리오카 씨 사츠키지의 시라베(盛岡さんさ月路のしらべ)'
라는 일본 모리오카현 지역의 오미야게(선물용 과자) 입니다. 저도 정확한 가격은 잘 모르겠습니다마는
웹을 찾아보니 12개들이 박스 기준으론 660엔이라고 합니다. 이 박스는 20개들이 박스라 아마 1,000엔 초반 정도로 추정.
(시즈쿠이 미야다 쇼유 센베 : https://ryunan9903.tistory.com/2505)
제품 박스 후면에 스티커로 인쇄되어 있는 제품 정보입니다. 여기엔 따로 영양성분표 등은 표시되어 있지 않네요.
박스 안에는 총 20개의 개별 포장되어 있는 미니 케이크가 들어있습니다.
보통 저는 해외 여행을 다녀올 때 과자의 경우 보통 이런 큰 포장으로 잘 사지 않고 작은 걸로 여러 개 사는 걸 선호하는데
간만에 큰 선물박스를 보니 꽤 큰 존재감이 느껴지네요. 일반 과자가 아닌 케이크류라 부피도 상당히 큰 편입니다.
연보라색 포장지로 개별 포장된 케이크. 가운데 노란 모양은 흡사 달을 나타내는 건가 싶기도 합니다.
그렇지않아도 제품명에 달 월(月)자가 들어가 더 그렇게 느껴지는 것일지도 모르겠어요.
안에는 동그란 보름달 모양의 노란 케이크 한 개가 들어있습니다.
크기는 호두과자와 비슷한 크기거나 혹은 그보다 조금 더 큰 느낌. 위는 동글동글하지만 바닥은 납작한 게 특징입니다.
촉촉한 케이크 안에는 노란 커스터드 크림이 들어있는데, 이 크림에서 꽤 익숙한 맛이 납니다. '델리만쥬 크림'
델리만쥬 크림과 유사한 크림이 촉촉한 카스테라 속에 들어있어 은은한 달콤함을 느끼기 좋은 꽤 괜찮은 케이크였습니다.
역시 호불호같은 건 절대 갈릴 일 없을 것이고 커피나 우유 등과 곁들이기 아주 좋은 맛으로 가볍게 먹을 수 있어
선물용으로 주면 누구나 좋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던 꽤 만족스러운 모리오카 지역 명과였습니다.
이 지역을 우리나라 사람 중 여행할 사람이 얼마나 있을지 모르겠지만(...) 발견한다면 사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2023. 10. 23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