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상품)/공산품(과자,빵,음료,주류등)

2024.1.3. 치킨고수만두(비비고) / 향긋한 고수와 부드러운 닭가슴살의 만남, 베트남에서 역수입되어 돌아온 이색만두!

반응형

 

얼마 전 이마트에서 꽤 재미있는 상품을 구매했습니다. CJ 비비고 만두시리즈 중 하나인 '치킨고수만두' 인데요,

가격은 370g 기준 5,980원으로 꽤 비싼 편이긴 하지만 굉장히 호기심가는 제품이라 일단 집어들게 되었습니다.

 

이 제품은 CJ에서 생산하는 한국 제품이긴 하지만 대한민국에서는 판매하지 않고 베트남 해외수출용으로만 만들어

원래 베트남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으나 이번에 이벤트로 이마트에서 역수입하여 단독으로 판매하고 있어요.

고수가 워낙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식재료긴 하지만 또 좋아하는 사람도 많기 때문에 그 중 하나인 저도

도저히 참지 못하고 무슨 맛일지 궁금하여 나왔다는 이야기를 듣자마자 바로 가서 한 봉지 구매해 왔습니다.

 

 

 

후면에 인쇄되어 있는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조리방법, 영양성분표 등의 정보.

열량이 총 열량으로 표기되어 있는데 한 봉지(370g) 당 480kcal입니다. 그리고 역수입하여 들어온 제품이라지만

대한민국에서 유통되는 제품이라 모든 표시사항이 한글로 인쇄되어 있고요. 향후 정식 판매를 할지는 모르겠습니다.

 

조리방법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조리, 그리고 후라이팬 조리.

 

 

 

하단의 원재료 및 함량, 영양성분표 부분을 좀 더 잘 읽을 수 있도록 약간 확대시켜보았으니 참고 되시기 바랍니다.

 

 

 

봉지 안에는 한 입에 넣기 좋은 물만두 크기의 자그마한 냉동만두 여러 개가 들어있습니다.

이번에는 에어프라이어 조리를 한 번 해보려고 하는데요...

 

 

 

이렇게 투명한 비닐봉지에 일정량의 만두를 넣고 그 안에 식용유를 밥숟가락 3~4숟가락 정도를 넣어줍니다.

이게 만두 20개 기준인데 저는 12개를 넣어 2숟가락 정도로 양을 줄였어요.

그리고 뚜껑을 완전히 봉한 뒤 만두 표면에 식용유가 골고루 묻도록 막 흔들어줍니다.

 

 

 

만두를 에어프라이어에 넣은 뒤 온도를 200도로 올려 약 3분 정도 돌리고, 잠시 꺼내 뒤집은 뒤 3분 더 돌리면 완성.

사실 저는 그 뒤집는 과정을 생략했는데(...) 뒤집지 않고 그냥 구워도 바삭하게 잘 익더군요.

그래도 여러분은 혹여 조리할 때 저처럼 귀찮으니 생략하지 말고 제대로 조리할 수 있길 바라긴 합니다만;;

 

 

 

한 입에 넣기 딱 좋은 크기입니다. 이거 중화요리 전문점 물만두 크기, 혹은 팝콘만두라고도 하지요.

샤브샤브집이나 전골집, 혹은 부대찌개집 가면 나오는 만두사리와 비슷한 크기라고 보면 됩니다.

 

 

 

오, 생각보다 고수향이 훅 치고 들어오는 게 이거 호불호 극단적으로 갈릴 것 같은데...ㅋㅋ

보통 사람들 호불호 갈리는 중화풍 셀러리 만두보다 이 쪽의 향이 훨씬 강해요. 당연하겠지만 진한 고수향입니다.

고수와 함께 그 안에 닭가슴살을 넣고 다진 속이 들어있어 일반 만두에 비해 좀 더 맛이 깔끔하게 느껴지는 게 특징.

다만 이건 다른 속재료는 크게 중요하지 않고 오로지 고수 하나 때문에 호불호가 극단적으로 갈리는 만두라

고수 좋아하는 분들(특히 환장하는 분들)께는 강력추천, 고수 냄새만으로도 기겁하는 분들께는 절대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2024. 1. 3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