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제과의 대표 파이 제품인 '후렌치파이'
1982년 출시하여 40년 넘게 사랑받아온 장수과자로 이번 2024년 시즌 한정으로 '감귤 마멀레이드' 라는 제품이
상당히 사람들에게 평가가 좋다고 하여(주변 사람들 중에서도 맛있다고 극찬) 저도 한 번 구매해 보았습니다.
동네 노브랜드 매장에서 구매했고 15개들이 박스 하나 가격이 할인 받아서 2,700원 정도 했던 걸로 기억하고 있어요.
보니까 이게 50만 박스만 딱 한정 생산한 제품이라고 하더라고요. 왠지 이렇게 하면 빨리 사야 할 것 같은 느낌...!!
...이긴 하지만 실제 막 품귀현상이 있는 수준은 아니고 그냥 마트에서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습니다.
박스 측면에 인쇄되어 있는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등의 정보입니다.
다른 측면에는 영양성분표가 인쇄되어 있어요. 한 봉지(13g) 당 열량은 55kcal입니다.
기억에 예전 후렌치파이는 뜯는곳이 제품 앞부분에 있어 개봉을 굉장히 편하게 할 수 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박스 옆부분을 이용해 이렇게 뜯어야 되더라고요. 내 기억이 왜곡된건가 너무 오래간만에 접해 그런 건가...
여튼 박스 안에는 총 15개의 개별 포장된 후렌치파이가 들어있습니다.
옛날의 후렌치파이는 개별 포장 하나에 두 개의 파이가 겹쳐 들어있어 잼으로 인해 붙어있는 부분을 떼네느라
상당히 고생했던(...?) 기억이 있는데 언제부턴가 후렌치파이는 개별포장에 한 개씩 들어있는 걸로 바뀐 지 오래.
이게 언제부터 두 개 들어있는 것에서 한 개 들어있는 것으로 바뀐건진 저도 기억이 안 납니다. 자주 먹는 건 아니라서...
우리가 생각하는 딱 그 후렌치파이 위에 감귤 마멀레이드 잼이 샌드되어 있습니다.
기분상 예전에 먹던 후렌치파이보다 크기는 약간 더 크다는 느낌도 있어요. 한 개 포장으로 바뀌면서 크기를 키운 건가?
다만 잘 부스러져서 가루 날리는 건 예나 지금이나 크게 바뀌진 않은 것 같습니다.
맛은 매우 좋아요. 바삭한 파이 위에 올라간 감귤 마멀레이드 잼이 지나치게 달지 않으면서 상큼하고 감귤향이 진해
굉장히 부담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잼의 쫀득쫀득한 질감도 마음에 들고 전반적으로 물리지 않는 맛이랄까...
이 과자는 커피보다는 캐모마일이나 자스민, 혹은 루이보스 같은 가벼운 풍미의 차와 함께 즐겨야 더 어울리는 맛입니다.
뜨겁고 향기 좋은 차와 함께 즐겨보시길 바래요. 개인적으로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강력 추천!
2024. 2. 26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