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시판과자 쪽에서도 계절한정 상품들이 꾸준하게 나오고 있는데요, 뭐 최근에 갑자기 그렇게 된 건 아니고
몇 년 전부터 계속 이래왔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야 한정상품을 나오면 새로운 것을 맛볼 수 있어 꽤 좋은 거긴 하지요.
오늘 소개할 상품은 롯데제과의 대표 장수과자 '카스타드' 시리즈의 2024년 봄 한정 상품인 '딸기라떼' 맛입니다.
딸기가 지금은 겨울 과일이라지만 그래도 봄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과일이기도 해서 봄 한정 상품들이 나온다고 하면
항상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단골이긴 해요. 또 색이 분홍색이라 더더욱 봄의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과일이기도 합니다.
여튼 카스타드 봄 한정 딸기라떼(12개들이) 가격은 정가 6,000원. 대형마트 기준으로 4천원대에 구매 가능합니다.
패키지 또한 파스텔톤으로 상당히 포근하게 디자인된 것이 바야흐로 진짜 봄이 왔다는 걸 실감하게 만드는 것 같네요.
제품 포장 뒷부분입니다.
카스타드를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렌지에 넣고 돌리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하는데... 저도 처음 알게 된 사실.
전자렌지는 그렇다 치더라도 에어프라이어에 넣으면 꽤 괜찮을 것 같은데...?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한 번 해 볼까나...
제품 포장 하단에 인쇄되어 있는 원재료 및 함량, 영양성분표 등의 정보입니다. 한 봉지(23g) 당 열량은 105kcal입니다.
포장 안에는 전용 케이스 안에 사진과 같이 개별 포장되어 있는 카스타드 12봉지가 들어있습니다.
보니까 카스타드가 처음 나온 게 1989년... 이 제품도 출시된 지 35년이나 된 장수과자 측에 들어가게 되었네요.
개별 포장 봉지 안에는 우리가 잘 아는 아주 익숙한 모양의 동그란 황금색의 케이크 한 개가 들어있습니다.
케이크 안에는 딸기 커스타드 크림이 샌드되어 있는데 이것 역시 아주 익숙한 딸기향 느껴지는 달콤한 맛.
그리고 하나 먹어보면서 앞에서 이걸 왜 전자렌지,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하는 걸 권장하는지 조금은 이해가 갈 것 같았는데
이 제품 안에 들어있는 커스타드 크림이 살짝 딱딱해서 조금 더 부드럽게 녹아들면 훨씬 맛이 좋아질 것 같더라고요.
다른 제품들은 전자렌지에 살짝 녹이거나 해서 따끈따끈하게 만들어 크림이 빵 안에 자연스레 스며들게끔 만든 뒤
먹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마 지금보다 훨씬 맛있어지지 않을까 싶네요. 여튼 맛 자체는 무난하게 맛있고 좋았습니다...!!
2024. 4. 2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