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외식)/카페,베이커리

2024.4.4. 광장시장 찹쌀꽈배기(종로5가 광장시장) / 외국인들이 줄 서는 이유는 뭘까? 한 번 직접 체험해보자

반응형

 

최근 좋은 의미든 나쁜 의미든(아무래도 나쁜 의미 쪽이 좀 더 많긴 하지만...) 여러모로 언론에 주목을 받는 '광장시장'

종로5가 서울 한복판에 위치해 있는 대형 재래시장으로 외국인이 서울에 여행을 오면 필수적으로 들리는 곳이

바로 이 광장시장이기도 한데요, 광장시장 초입부에 위치한 한 꽈배기집이 궁금하여 한 번 방문해보게 되었습니다.

 

다른 이유는 없고 어쩌다 한 번씩 여기 지나갈 때마다 늘 엄청나게 긴 줄이 늘어서있어 대체 뭐가 유명하기에 그런 거지?

라는 의문이 들었거든요. 문제는 그 줄이 외국인 관광객은 물론 내국인들 비중도 꽤 높은 편이라

외국인만을 상대하는 가게가 아닌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꽤 유명한 꽈배기 전문점인 것 같았습니다.

 

오늘 방문한 곳은 종로5가 광장시장 초입부에 위치한 꽈배기 전문점, '광장시장 찹쌀꽈배기' 입니다.

근처에 저녁 약속이 있어 방문한 김에 함께 들리게 되었습니다.

 

 

 

줄이 워낙 길기 때문에 입구에 꽈배기 줄 서는 곳 푯말이 따로 세워져 있습니다.

지나가는 사람들 동선 방해되지 않게 나름 줄 관리를 잘 하고 있더라고요.

 

 

 

대충 광장시장 앞 한 번이라도 지나가신 분들이라면 여기가 어떤 위치인지 아실듯.

종로 큰길 바로 앞의 입구에 위치해 있고 그 바로 뒤로 가면 광장시장에서 제일 유명한 순희네 빈대떡이 나오는 메인거리.

 

 

 

중간에 사람 지나다니는 통로 공간을 좀 확보해놓고 큰길가 옆 인도로 꽈배기 줄이 쭉 늘어서있는 모습.

평소였다면 그냥 지나쳤을텐데 오늘만큼은 대체 얼마나 맛있길래 저러는건가 하고 저도 줄을 서기로 했습니다.

 

 

 

한 번에 튀겨져나오는 시간이 있어 의외로 시간이 좀 걸리더라고요. 대략 20분 정도 기다렸다고 봐야 할까?

여튼 줄이 계속 줄어들면서 마침내 제 순서에 거의 가까워졌습니다.

 

 

 

매월 첫째주 일요일은 정기휴일이니 혹시라도 방문하실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밤 10시까지.

 

 

 

방송에도 이곳저곳 나온 것 같군요. 하긴 그 정도로 유명해졌으니 외국인들도 많이 찾는 거겠지만...

 

 

 

매장 한 쪽에선 열심히 꽈배기와 도너츠가 튀겨져 나오고 있었고 흰 모자 쓴 아주머니가 주문을 받고 있습니다.

한 명씩 주문을 받아 봉투에 담고 계산해주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어요. 여러 개 구매시 종이봉투,

그리고 낱개 구매시 쌓여있는 종이컵에 한 개씩 담아 바로 손으로 들고 먹을 수 있게 건네줍니다.

 

 

 

대표메뉴인 찹쌀꽈배기 가격은 개당 1,000원.

그 외에 팥도너츠, 흑미도너츠, 고구마찹쌀도너츠가 있는데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래요.

확실히 외국인들 많이 찾는 유명 관광지에 위치한 곳이니만큼 가격대가 그렇게 저렴하다고는 할 수 없더군요.

 

 

 

갓 튀겨나온 네 종류의 도너츠가 매대에 담겨 있는 모습.

 

 

 

제가 선택한 것은 가게의 대표메뉴인 '찹쌀꽈배기(1,000원)'

낱개 구매시 들고 바로 먹을 수 있게끔 저렇게 종이컵에 설탕 바른 꽈배기를 하나 끼워 내어줍니다.

기름에 튀긴데다 설탕까지 발라 그냥 먹으면 손에 묻는 것도 있지만 갓 튀겨나온 거라 그냥 들고먹기엔 좀 뜨겁거든요.

 

 

 

얼마나 맛있길래 사람들이 줄을 서 가면서 먹을까... 궁금했던 광장시장의 찹쌀꽈배기.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한국인 기준 긴 줄을 서서 먹을 정도까진 아닙니다...^^;;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 법이라고 하는데

사실 실망할 수준이라고 할 건 절대 아니고 일단 아주 맛있는 꽈배기는 맞아요. 갓 튀겨내어 따끈하고 쫄깃한 식감에다

설탕에 시나몬(계피)이 추가되어 단맛에 특유의 향이 더해진 게 꽤 개성적이었습니다. 시나몬이 이 꽈배기의 포인트인 듯.

 

여튼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긴 했습니다만 2~30분 가까이 긴 줄을 서서 먹을 정도까진 아니었다는 게 제 결론.

물론 줄을 서지 않고 언제든 먹을 수 있다면 근처에서 빈대떡 혹은 육회, 마약김밥 먹고 나와서 디저트로 먹기 딱 좋습니다.

다만 이건 어디까지나 한국인 기준, 한국 여행 온 외국인들이라면 진짜 좋아할 것 같긴 하더군요...^^;;

 

. . . . . .

 

 

 

PS : 유독 종로 같은 구도심지로 가면 이런 낙서들을 많이 보게 되는데 누가 적어놓고 다니는 건지 모르겠단 말이지요;;;

대체 이런 낙서들은 누가 하고 다니는 걸까...

 

. . . . . .

 

 

 

※ 광장시장 찹쌀꽈배기 찾아가는 길 : 지하철 1호선 종로5가역 8번출구 하차 후 직진, 광장시장 입구에 위치

https://naver.me/GROzrAMk

 

광장시장 찹쌀꽈배기 : 네이버

방문자리뷰 3,796 · 블로그리뷰 1,184

m.place.naver.com

2024. 4. 4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