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중국식품 전문점에서 사 온 식물성 육포인 '키스번 스파이시 치킨 플레이버' 라는 제품이 워낙 맛있어서
이번엔 같은 시리즈인 '키스번 브레이즈드 비프 플레이버' 라는 제품을 구매해오게 되었습니다. 가격은 1천원대 초반.
이 제품은 서울의 경우 대림동, 건대 같은 중국인들이 많이 모이는 거리의 슈퍼마켓이나 식품점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진취소 키스번 스파이시 치킨 플레이버 : https://ryunan9903.tistory.com/2835)
후면에 인쇄되어 있는 제품의 한글표시사항. 직수입 제품이라 한글표시사항이 스티커로 붙어있는 것이 특징.
실제 고기가 들어간 게 아닌 밀가루와 대두단백으로 만든 식물성 육포라고 보시면 됩니다.
봉지 안에는 총 9개의 개별 포장되어 있는 육포가 들어있습니다. 총 90g이니 개당 10g 꼴.
개별 포장된 제품도 이렇게 로고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키스번' 이라는 이름답게 남녀 커플이 입맞춤을 하고 있는 일러스트도 깨알같이 삽입.
개별 포장 후면에는 이렇게 투명 포장이 되어있어 제품 외형을 뜯기 전에 볼 수 있고요.
이 제품 역시 고추기름이 상당히 많은 편. 번질번질한 기름 때문에 처음에 보면 조금 당황할 수도 있겠습니다.
지난 번 먹었던 자극성 강한 치킨맛에 비해 이 쪽은 상대적으로 단짠단짠한 맛은 약하지만 그래도 꽤 간간한 편이며
뒷맛이 꽤 매콤하게 남아 가벼운 간식보다는 맥주 안주로 먹어야 더 잘 어울릴 것 같네요. 뒤에 남는 쯔란향도 꽤 인상적.
또 인조고기임에도 불구 진짜 고기 씹는듯한 식감이 느껴져 식감을 잘 재현한 제품이라는 인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하나씩 간편하게 뜯어먹기 좋으니만큼 맥주안주 용으로 구비해놓으면 여러모로 맛있게 즐길 수 있겠습니다.
2024. 7. 8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