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농심에서 먹태깡 열풍이 불 때 파생 상품으로 나왔던 '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 에 이어
그 후속작은 '먹태 고추장마요맛' 이라는 제품이 새로 나왔습니다. 다른 라면 샀을 때 증정품으로 붙어있던 거라
정확한 정가는 모르겠지만 기존 먹태청양마요맛과 동일한 크기의 포장이라 아마 가격은 정가기준 1,700원일 거에요.
기존 먹태맛의 확장판으로 고추장과 마요네즈를 섞은 소스에 구운 먹태를 찍어먹는 맛을 재현한 것 같습니다.
먹태 베이스는 동일하되 거기에 한국인이 좋아하는 고추장의 매운맛이 더해진 형태지요.
(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 : https://ryunan9903.tistory.com/2831)
제품 포장 후면입니다. 원재료 및 함량, 영양성분표 등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한 봉지(50g) 당 열량은 275kcal로 역시 감자칩답게 매우 높은 편.
고추장 들어간 감자칩답게 보통 감자칩에 비해 색이 좀 더 붉은 것이 특징. 다만 모양은 일반 감자칩과 동일합니다.
오, 이거 꽤 매콤한 편인데요, 고추장의 단짠단짠하게 매콤한 풍미에 먹태의 고소한 맛이 첨가되어서
뭐랄까... 이게 한국의 감자칩이다! 하고 말할 수 있을만큼 꽤 독특한 풍미를 만들어내는 게 재미있는 맛입니다.
일단 기존 청양마요맛과 비슷한 듯 하면서 이 쪽이 본연의 매운맛이 좀 더 강해요. 매운 거 좋아하는 분들께 추천할만한 맛.
개인적으로는 한 번 먹어볼 만한 가치가 충분한 꽤 한국적인 감자칩이라 마트에서 보이면 드셔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2024. 7. 9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