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외식)/패스트푸드

2024.12.4. 크리스마스 트러플 치즈 버거(맥도날드) / 2024시즌 맥도날드 크리스마스 한정버거, 향긋한 트러플과 진한 치즈의 풍성한 맛!

반응형

 

맥도날드에서는 매년 크리스마스마다 크리스마스용 햄버거를 기간한정으로 내놓곤 하는데요,

올해는 '크리스마스 트러플 치즈 버거' 라는 햄버거가 새롭게 나왔습니다. 향긋한 풍미가 가득한 트러플 랜치 소스에

모짜렐라, 체다, 까망베르 세 종의 치즈와 매쉬드 포테이토가 들어있는 '프랑스식 알리고' 튀김 패티를 넣은 햄버거라고 하더군요.

여튼 트러플 향을 느낄 수 있는 기간한정 햄버거로 가격은 세트 9,000원, 런치세트 할인 땐 세트 8,300원에 먹을 수 있습니다.

 

 

 

여튼 이 제품을 어제 접해보았는데요, 맥도날드 앱에서 배포한 본 버거 단품 4,500원 할인 쿠폰을 사용해서 먹어보았습니다.

감자튀김, 콜라가 붙지 않지만 단품기준 정가대비 40%나 할인되는 꽤 큰 쿠폰이니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내용물이 흘러내리거나 버거가 무너지는 걸 막기 위해 종이 케이스가 한 겹 둘러져 있습니다.

요새 신상품으로 나오는 맥도날드 버거는 거의 대부분 이걸 두르고 내는 것 같아요. 일종의 제품 보호 차원도 있을듯.

 

 

 

와, 요 근래 버거 먹으면서 이렇게 모양 잘 잡힌 버거는 진짜 오래간만에 보는 것 같아요. 저도 제품 받아들고 순간 살짝 감탄.

 

 

 

구성은 3종 치즈와 매쉬드 포테이토를 섞은 알리고 튀김, 체다 슬라이스 치즈, 쇠고기 패티, 토마토, 양상추, 트러플랜치소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버거 볼륨감은 크리스마스 한정 버거답게 꽤 두툼한데 다행히 한 입에 베어먹을 정도는 되더라고요.

 

 

 

일단 볼륨감에 있어서는 합격. 야채와 고기 패티, 그리고 아래 튀김과의 배율도 적당히 좋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트러플 소스와 아래 튀김패티가 생각보다 그렇게 조화롭지는 않다는 것. 이게 참 그래요, 둘을 따로 떼어놓고 먹으면

굉장히 맛있는 재료임은 맞는데 정작 둘이 합쳐놓으니 잘 융합된다기보다는 각자의 주장이 강해 따로 노는 불협화음이 느껴져

충돌하는 느낌이 꽤 들었습니다. 뭔가... 뭔가... 맛있는 재료 넣으려는 시도는 좋았으나 결과가 미묘...ㅋㅋ

크리스마스 한정이니만큼 한 번 먹어보시는 것은 좋지만, 굳이 무리해서까지 먹진 않아도 된다... 가 제 개인적인 평이니

그냥 궁금하신 분들은 드셔보시고 딱히 그렇게까지 궁금하지 않다면 패스해도 괜찮을 겁니다.

 

PS : 이 버거가 끝나면 이제 다음은 행운버거 시즌이네요. 다음 맥도날드 리뷰는 행운버거로 찾아오겠습니다.

 

2024. 12. 4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