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4.9 일본 시코쿠(四国) >
(11) 마츠야마 역전 게임센터, Amusement Park MG Kisuke에서의 첫 폴라리스 코드
. . . . . .

이제는 신 역사로 옮겨가 더 이상 볼 수 없는 (구) JR 마츠야마역.

역전 교차로 맞은편에 '키스케 박스 어뮤즈먼트' 라는 복합 시설이 하나 들어서있는데, 여기 게임센터가 있다고 하여
시내 돌아가기 전 한 번 들렀다 가 보기로 한다.
볼링, 가라오케, 게임센터 등이 몰려있는 걸 보아 라운드 원 스타디움과 비슷한 성격의 복합 시설인 것 같음.

1층은 대형 파칭코와 크레인 게임, 그리고 식당가.
음악게임과 일반적인 비디오 게임, 그리고 메달 게임은 2층으로 올라가는 안내가 있다.

에스컬레이터 타고 2층 올라가면 나오는 어뮤즈먼트 파크(게임센터) 입구를 찾기가 좀 쉽지 않은데
이 곳이 출입구(...) 엄청 작아 그냥 지나치기 쉬우니 혹 찾아갈 계획이 있는 사람이라면 신경쓸 것.

평일 저녁 시간대라 그런 걸까, 사람은 별로... 아니 거의 없었다. 굉장히 한적한 실내.
체감형 게임은 거의 입구 쪽에 몰려있고 음악게임은 안쪽에 있더라.

폴라리스 코드 발견!
코나미 신작 리듬게임인 '폴라리스 코드(ポラリスコード)' 라는 게임으로 우리나라에서는 부천 어택 게임센터,
그리고 플레이 엑스포에서 한 번 선보인 적 있었으나 정식 발매로까진 이어지지 않은 게임.
나는 국내에서 한 번도 플레이하지 못해 실물 기체를 여기서 처음 봤는데 이번 여행 기간동안 플레이해볼 기회가 있어 몇 번 해봤다.

댄스 댄스 레볼루션도 한 대 있음. 다만 20주년 기체인 금기체 대신 일반 백기체로 한 대 돌아가고 있다.
재미있는 건 에히메 현에 디디알이 단 두 대 뿐인데, 그 중 한 대가 마츠야마 역 앞에 있는 이 기체라고 한다.
다른 하나는 마츠야마 시내에서 다소 떨어진 곳에 위치한 라운드 원 스타디움 - 마츠야마점.
이 단 두 대가 에히메 현에 존재하는 모든 디디알. 일본도 지방 도시로 가면 대한민국과 별반 다를 바 없이 라인업이 매우 떨어진다.
. . . . . .

게임센터 잠깐 둘러보고 마츠야마역으로 귀환.
시내 호텔로 돌아가야 하기 때문에 이번엔 노면전차 탑승.
키스케 박스 어뮤즈먼트 건물 맞은편에 이요전철의 노면전차(시내궤도선) 'JR 마츠야마역앞(JR松山駅前)' 역이 있다.

승강장으로 들어오는 신형 전차 '이요테츠 모하 5000형 전동차'

우리는 시내 방향으로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지하도를 통해 시내 방향 승강장으로 이동.
타는 곳 안내에 한글도 친절하게 표기되어 있어 전차를 타는 건 어렵지 않다.

이 역의 개통 연도는 1927년. 100년 가까이 된 승강장이라 물론 그 사이 개, 보수야 했겠지만 상당히 오래되었음을 알 수 있다.

마츠야마 시내(오카이도, 마츠야마시, 도고온천) 방면 승강장.
JR 마츠야마역과의 환승역답게 다른 전차역에 비해 승강장을 일반 철도 승강장처럼 크게 지어놓았다.

여기서 운영하는 관광용 '봇짱열차' 라는 증기기관차 모양의 전차가 있는데, 그 열차 운행에 대한 알림.
다만 이 열차는 평일엔 운영하지 않고 주말, 공휴일에만 하루 4회 운영한다고 한다. 탑승 요금은 성인 1,300엔.
그래서 이번 여행에서는 열차를 탈 수 없고 대신 도고온천을 가면 거기 전시되어 있는 열차의 실물을 볼 수 있다. 뭔가 좀 아쉽네.

JR 마츠야마역앞(에키마에) 역명판.
역명판 아래 노면전차의 운영사 '이요테츠(IYOTETSU)' 의 로고가 있다.
이요테츠, 이요전철은 마츠야마, 에히메현의 철도 사업자로 철도 이외에도 버스와 택시 등의 교통수단은 물론 백화점 등도 운영하여
큰 수익을 내는 지방 전철 회사라고 한다. 마츠야마 공항에서 본 리무진 버스들도 전부 이 이요테츠 로고가 붙어있다.
약간 뭐랄까... 대형 사철에 비할 바는 아니지만 지방 교통을 꽉 쥐고 있는 잘 나가는 동네 지주같은 느낌?
여튼 마츠야마 여행을 한다면 한 번 이상은 이요 전철에서 운행하는 버스, 또는 철도를 이용할 일이 있을 것이다.

마츠야마역 기준 노면전차 노선도 및 열차 시각표.
여기선 2번 계통과 5번 계통의 노면전차가 들어오며 2번은 마츠야마시역 방면, 5번은 도고온천 방면으로 운행한다.
배차간격은 2번은 약 10분, 5번은 약 15분으로 도시철도 치고 배차간격이 살짝 넓은 편.

도고온천 방면 5번 계통 전차 도착.

전차에서 내릴 땐 버스와 마찬가지로 하차 벨을 누르면 된다.

오카이도(大街道) 정류장 하차.
호텔은 여기서 한 정거장 더 떨어진 카츠야마초(勝山町) 정류장이 좀 더 가깝긴 하나 밥 먹고 들어가려고...

오카이도 아케이드 거리 앞, 저 멀리 어디 내놔도 신경쓰이게 눈에 띄는 '그 호텔' 이 보인다...
= Continue =
2025. 4. 18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