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외식)/카페,베이커리

2021.2.4. 춘천감자빵(하남스타필드) / 춘천 '카페감자밭'의 명물 감자빵을 하남스타필드 쇼핑몰에서 만나다

반응형

하남스타필드 쇼핑몰 1층에 '춘천감자빵' 이라는 이름의 팝업스토어가 새로 오픈하였습니다.

이 매장은 한창 화제가 되었던 춘천 명물 '감자빵'을 직영 판매하는 곳입니다.

 

 

작년 12월 18일 오픈한 팝업스토어 '춘천감자빵'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카페 '감자밭' 직영으로 카페 최고 인기메뉴인 '감자빵'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매장입니다.

 

가격은 다소 비싼 편. 개당 3,300원이고 한 박스로 구매시 29,700원으로 약간의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이는 춘천 본점과 동일한 가격입니다.

 

 

하남스타필드 1층에 위치한 춘천 감자빵 팝업스토어 전경.

쇼핑몰 통로에 위치해 있어 규모는 그리 크지 않고 판매하는 메뉴도 오로지 감자빵 한 가지.

 

 

사실 카페 감자밭의 감자빵이 진짜 원조인지에 대해서는 지금도 논란이 남아있고

파리바게뜨에서 내놓은 감자빵 표절 논란 오명까지 얽혀있는 좀 복잡한 속사정이 있는 제품이긴 합니다만

여기서는 그냥 제품에 대해서만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파리바게뜨 감자빵 표절 논란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이 링크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 . . . . .

 

파리바게뜨 감자빵 표절 논란(나무위키)

namu.wiki/w/%ED%8C%8C%EB%A6%AC%EB%B0%94%EA%B2%8C%EB%9C%A8%20%EA%B0%90%EC%9E%90%EB%B9%B5%20%ED%91%9C%EC%A0%88%20%EB%85%BC%EB%9E%80?from=%EA%B0%90%EC%9E%90%EB%B9%B5

 

파리바게뜨 감자빵 표절 논란 - 나무위키

이 저작물은 CC BY-NC-SA 2.0 KR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라이선스가 명시된 일부 문서 및 삽화 제외)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

namu.wiki

20년전 日서 유행 시작? 표절논란에 뜨거워진 '감자빵의 변명'(중앙일보)

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25&aid=0003043121

 

20년전 日서 유행 시작? 표절논란에 뜨거워진 '감자빵의 변명'

감자빵이 논란의 중심에 섰다. 강원 춘천의 카페 감자밭이 자신들이 개발한 빵을 대기업인 SPC그룹의 파리바게뜨가 무단 도용했다는 주장이 나오면서다. 파리바게뜨는 문제 제기에 따라 12일 생

news.naver.com

 

감자빵 3개를 구매했고 감자밭 로고가 새겨진 종이 봉투에 담긴 제품을 받았습니다.

 

 

카페 감자밭의 감자빵은 3개들이 단위로 비닐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본점에서도 이렇게 판매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10개들이 박스가 양이 많아, 혹은 비싸서 부담스러울 때 이렇게 소량 포장된 걸 구매할 수 있는 게 나쁘진 않네요.

 

 

은근히 마트에서 파는 감자 포장과 비슷해보이기도 한데, 의도한 포장이 아닐까 추측.

 

 

제품 포장 하단에 프린팅되어 있는 원재료 및 함량입니다.

강원도 '로즈감자' 라는 품종을 이용하여 만들었다고 합니다.

 

 

감자빵 포장 안에는 춘천 감자빵 로고(마스코트)가 그려진 엽서 한 장이 들어있습니다.

엽서라기보다는 제품 설명서.

 

 

엽서 뒷쪽엔 춘천감자빵에 대한 설명과 감자빵 원재료인 로즈마리감자에 대한 유래,

그리고 감자빵을 더 맛있게 먹기 위한 안내문이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은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70도에 맞춰 5분 정도 돌려먹는 방법.

 

 

감자빵의 외관은 정말 감자 그 자체였는데요,

동글동글한 외형, 크기도 실제 감자와 비슷하고 흑임자가루와 콩가루 뿌린 표면도 흙 묻은 감자같습니다.

 

 

빵을 가르면 그 안에 포실포실한 감자 속이 매쉬드 포테이토처럼 들어있는데,

에어프라이어든 전자렌지 조리든 속이 아주 뜨거우니 데이지 않게 조심조심 먹는 걸 추천합니다.

 

 

맛은 생각보다 되게 좋네요. 빵 속에 매쉬드 포테이토처럼 으깨져 들어간 감자 특유의 고소하고 진한 맛에

은은한 단맛이 더해진 되게 고급스런 맛.

빵이라기보다는 떡처럼 쫄깃한 껍질 부분도 에어프라이어에 데우니 바삭 쫄깃해서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정말 눈 깜짝할 사이 한 개가 후딱 사라질 정도로 아주 맛있게 먹었는데

맛에선 흠 잡을 게 없을 정도로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만 역시 높은 가격이 재구매에 발목을 잡게 되는 듯.

개인적으로는 2,000~2,500원 정도가 적정가격이 아닐까 싶은 가격에 대한 아쉬움이 조금 남았던 제품이었습니다.

 

감자빵은 하남스타필드 외에도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현대백화점 판교점에도 팝업스토어가 있다고 하니

어떤 맛일지 궁금하신 분은 이 곳을 찾아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21. 2. 4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