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외식)/카페,베이커리

2021.2.17. 콩 카페(Cộng Cà Phê - 신도림 디큐브시티백화점 지하1층) / 베트남에서 가장 유명한 '콩카페!' 달달한 연유라떼를 마셔보다.

반응형

베트남에서 가장 유명한 카페 체인 중 하나인 '콩 카페(Cộng Cà Phê)'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콩카페와의 제휴로 직접 원두를 추출해 만드는 커피를 판매하고 있고

편의점 냉장 컵커피 제품으로도 출시할 정도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조금씩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는 브랜드인데요,

이 콩 카페가 국내에 매장을 내고 정식으로 진출했다는 이야기를 최근 친구를 통해 알게 되어 방문해보게 되었습니다.

 

제가 방문한 매장은 콩카페 신도림점. 신도림 디큐브시티 백화점 지하 1층 식품관에 위치해 있습니다.

바로 맞은편에 에그드랍 매장이 있어요.

 

 

콩카페의 간판, 'Cộng' 로고.

 

 

원형 목판에 손글씨로 '신도림동 692번지' 라는 주소를 표기해놓은 간판.

 

 

대부분의 간판을 목재로 만들어 그런지 이국적인 동남아풍의 분위기가 느껴지는 게 특징.

 

 

각종 소품들이 진열되어 있는 한쪽 벽.

 

 

실제 베트남에 있는 매장을 가 본적이 없기 때문에

현지 매장도 이런 분위기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꽤나 이국적인 느낌이 나쁘지 않습니다.

 

 

콩카페 로고가 새겨져 있는 낡은 머그컵과 찻잔.

실제 판매하는 제품은 아니고 진열용 제품. 이게 사회주의의 인테리어인가(!?)

 

 

카운터 앞 메뉴판. 코코넛 밀크를 넣은 스무디 커피코코넛 연유 커피가 콩 카페의 대표 메뉴.

가격대는 다른 커피전문점에 비해 다소 높게 책정되어 있는 편입니다.

 

 

음료를 받는 쪽 벽에 붙어있는 액자를 비롯한 각종 소품들.

베트남 현지 사람들의 모습을 담은 사진 같습니다.

 

 

실제 가 본적은 없어도, 베트남 현지의 평범한 가정집을 보는 듯한(?) 기분도 약간.

전체적인 인테리어가 화려함보다는 이런 소소한 현지의 느낌을 많이 살려낸 게 많아요.

 

 

주문 카운터 전경. 직원은 한 명이 근무 중이었습니다.

 

 

주문하는 카운터 위에 걸려 있는 목판에 손글씨로 쓴 간판.

 

 

카운터 옆에는 매장에서 판매하는 각종 콩카페 관련 상품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스틱 커피를 비롯하여 연습장 등 몇 가지 제품들이 나쁘지 않은 가격에 진열, 판매되고 있습니다.

 

 

매장에서 스틱 커피를 구매할 경우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는 안내가 붙어 있습니다.

분말이 아닌 액상 스틱 커피로 5개입 작은 팩 하나 가격은 3,000원.

다만 이 제품은 코코넛 연유 커피가 아닌 블랙 커피입니다.

 

 

콩카페 로고가 새겨진 진동벨.

 

 

진동벨이 울리면 픽업 카운터에서 음료를 받으면 됩니다.

픽업 카운터 위에도 주문 카운터와 마찬가지로 손글씨로 쓴 빨간 목판 간판이 걸려 있습니다.

 

 

제가 주문한 음료는 '코코넛 연유 커피(아이스 - 5,000원)'

코코넛밀크와 연유를 넣은 라떼로 음료 위에 콩카페의 상징인 별 모양을 그려놓은 것이 특징.

 

 

매장 안에 마시고 갈 수 있는 테이블과 의자가 있긴 합니다만, 거의 구색맞추기 식의 느낌이라

실질적으로는 거의 테이크아웃만 가능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방문 당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기간이라 착석이 불가능했던 것도 있었고요.

 

 

한국어를 비롯하여 세계 각국의 언어로 콩 카페 글씨가 인쇄되어있는 컵 홀더.

홀더가 꽤 인상적이라 음료 다 마시고 홀더만 버리지 않고 따로 챙겼습니다.

 

 

맛은 일반적인 커피보다 훨씬 농축된 아주 진한 쓴맛, 그리고 단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커피.

얼마 전 의정부의 완 야타오(ryunan9903.tistory.com/647)에서 마셨던 베트남 커피와 비슷한 맛인데

그것에 비해 코코넛의 향, 그리고 연유의 단맛이 더 강하게 추가된 커피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되게 맛이 진해요.

너무 맛이 진하다고 느껴진다면 같이 들어있는 얼음을 녹여서 약간 희석시켜 마시는 것을 추천.

이 날, 기온이 좀 높아 아이스를 마시긴 했습니다만, 다음에 또 마시게 되면 그 땐 뜨거운 걸로 한 번 마셔보고 싶습니다.

아이스 음료도 좋지만 이 음료는 뜨거운 걸 마셔야 좀 더 진한 맛이 느껴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가격대가 좀 높은 편이지만, 우리나라에서 흔히 맛볼 수 있는 커피와는 다른

진하게 농축된 맛을 느낄 수 있는 꽤 재미있는 커피였습니다. 정말 달달한 게 땡길 때 마셔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카카오프렌즈 채널도 있어 채널 등록시 10% 할인 쿠폰도 준다고 하니 꼭 챙기세요.

 

 

식후 백화점 구경.

백화점 식품관은 어딜 가나 구경거리가 많아 눈이 즐겁습니다.

 

 

추가네 수제피자에서 판매하는 파인애플을 토핑으로 얹은 조각 피자.

이걸 좋아하는 분이 계실 것 같아 한 컷. 같이 간 친구도 호기심을 이기지 못하고 한 조각 구매했습니다.

 

 

※ 콩카페 신도림점 찾아가는 길 : 지하철 1,2호선 신도림역 하차, 디큐브시티백화점 지하1층 식품관 내 위치

http://naver.me/x9JK9Ims

 

콩카페 신도림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153 · ★4.33 · 베트남 다낭에서 먹었던 코코넛 스무디커피

m.place.naver.com

2021. 2. 17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