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외식)/피자,치킨 또는 배달음식

2021.3.12. 바른치킨(의정부 호원점) / 새 기름에 딱 58마리의 닭을 튀기는 '치킨실번제' 를 도입한 프랜차이즈 치킨전문점

반응형

수도권 전철 1호선 망월사역이 있는 '바른치킨 의정부호원점' 을 찾아간 적이 있었습니다.

아시다시피 망월사에 위치한 '아케이드 원' 게임센터를 방문했을 때 사람들과 저녁을 하기 위해 찾은 곳인데요,

아케이드 원 게임센터가 지금은 폐업을 하여 동네 방문 계기가 사라진 관계로 아마도 특별한 계기가 새로 생기지 않는 한

이 동네를 다시 찾는 일은 쉽지 않을 듯 하여 이번이 망월사역 근방의 마지막(?) 포스팅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뭐 바른치킨은 프랜차이즈 치킨 전문점이라 다른 동네에도 많이 있으니 다른 지점을 찾을 기회가 있겠지만요.

 

 

실내 테이블이 있어 호프를 겸하고 있는 매장 내부.

주거단지 쪽에 위치해 있고 손님은 적당히 있는 편.

 

 

바른치킨은 58마리의 치킨만 튀긴 뒤 기름을 새로 교체하는 원칙으로도 유명한 곳인데요,

'치킨실번제' 라는 시스템이 있어 내가 먹는 치킨이 기름 교체 뒤 몇 번째로 튀긴 치킨인지를 알 수 있습니다.

 

 

메뉴판을 한 컷.

가격은 프랜차이즈 치킨답게 1만원대 중~후반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바른치킨을 대표하는 시그니처 메뉴는 닭과 새우가 함께 나오는 대새치킨.

 

 

그 밖에 떡볶이, 감자튀김, 먹태, 어묵탕, 골뱅이 등 치킨이 아닌 안주 메뉴도 판매 중.

꼭 치킨이 아니어도 다른 안주들의 선택 폭이 넓은 편입니다. 의외로(?) 안주 가격대는 나쁘지 않은 편.

 

 

기본 식기 세팅.

저 바른치킨 로고를 보면 아무리 봐도 예전에 존재했던 바른정당이 생각난단 말이지요(...)

 

 

오늘 함께 한 사람들은 술을 즐기는 사람들이 아니라 맥주 대신 탄산음료 큰 걸 주문.

칠성사이다코카콜라라는 다소 희귀한(?) 탄산음료 조합.

 

 

기본 주전부리로 강냉이나 마카로니 과자 대신 떡국떡을 튀겨 만든 뻥튀기가 나옵니다.

 

 

치킨무와 치킨 양념 소스.

치킨무 안에는 청양고추 썬 것이 들어있어 살짝 매콤한 맛을 내는 게 특징.

 

 

치킨 나오기 전, 이렇게 쌀떡튀김 위에 치킨무 하나, 고추 한 점 얹어 먹으니 은근 별미.

별 거 아니긴 한데, 저 쌀떡 튀긴 거 오래간만에 먹어보는 거라 되게 반가웠습니다.

 

 

오늘의 메인 요리인 치킨 등장.

저는 뼈 있는 치킨을 선호하지만, 일행은 순살치킨을 선호하기 때문에 뼈 하나와 순살 하나로 합의.

 

 

여기서만 파는 독창적인 치킨을 먹어봐야겠다 싶어 주문한 '후추치킨(뼈 17,900원, 순살 19,900원)'

후추를 듬뿍 뿌린 양념에 버무린 순살 닭고기 위에 청양고추 썬 것을 얹어 내었습니다.

 

 

치킨이 담긴 바구니 위에 '치킨실번제' 종이가 붙어있는데요,

이 후추치킨은 기름을 갈고 난 뒤 34번째 튀긴 치킨이라고 하네요.

기름을 한 번 교체한 뒤 58마리를 튀긴다고 하니 순서로 따지면 중간에서 살짝 뒤.

 

 

기본 베이스는 약간 달짝지근한 맛의 양념치킨인데,

듬뿍 뿌린 후추와 청양고추 때문에 특유의 매콤한 맛이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이건 확실히 맥주안주로 되게 잘 어울리네요. 순살치킨의 경우 밥반찬으로도 먹어도 아주 괜찮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 치킨은 기본 후라이드 치킨인 '현미바사삭(뼈 15,900원, 순살 17,900원)'

뼈 있는 치킨이 좋다는 제 의견을 반영하여 뼈 있는 치킨으로 시켰습니다.

현미바사삭의 경우 치킨과 함께 바삭한 카사바칩이 함께 담겨나옵니다.

 

 

이 치킨은 35번째로 튀긴 치킨이네요.

앞서 저희 테이블에 나갈 후추치킨을 먼저 튀긴 뒤 이어서 현미바사삭을 튀긴 듯.

 

 

무난하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바삭바삭하게 잘 튀긴 후라이드 치킨.

배달, 포장하는 것과 달리 그 자리에서 바로 튀긴 걸 먹을 수 있어 이건 호프집에서 먹는 게 제일인 듯.

일반적인 크리스피 치킨과는 튀김옷의 식감이 조금 다른 특유의 매력이 있습니다.

 

 

잘 먹었네요. 프랜차이즈 치킨이라 시장치킨 등에 비해 가격대가 다소 있긴 하지만,

사이즈가 좀 큰 닭을 사용하기 때문에 모자라다는 느낌 없이 적당히 나눠 즐기기 좋았던 것 같습니다.

 

 

깔끔한 기름에 튀긴 치킨을 즐겁게 즐길 수 있었던 망월사역 의정부 호원동의 바른치킨.

아쉽게도 이 포스팅을 마지막으로 당분간 망월사는 바이바이...ㅜㅜ

하지만 언젠가 전혀 예상못한 인연이 닿아 이 동네에 다시 올 일이 생길 수도 있고요... 사람 일은 어떻게 될지 모르니까요.

 

 

※ 바른치킨 의정부호원점 찾아가는 길 : 수도권 전철 1호선 망월사역 3번출구 하차 후 큰길 건너 CU사이 골목 안 위치

http://naver.me/5y40b4eh

 

네이버 지도

바른치킨 의정부호원점

map.naver.com

2021. 3. 12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