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 우리게임장2 바로 맞은편에 위치한 '박효신 꼬지비어' 라는 꼬치구이 전문점입니다.
나름 프랜차이즈... 라고는 하지만 실제 매장이 서울 한성대, 그리고 독산동 단 두 곳밖에 없는 곳.
한성대 우리게임장2에서 엎어지면 코 닿는 바로 앞에 위치에 있어 게임센터 방문 후 가볍게 한 잔 하기 좋은 가게.
가수 박효신과는 전혀 관련 없는 곳으로 압니다(...)
실내 메뉴판을 한 컷.
세트 이외에 닭꼬치를 낱개로 판매하고 안주가 저렴해서 2차 개념으로 간단히 한 잔 하고 가기에도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2인 이상 방문시 안주는 최소 8천원 이상 주문해달라는 안내가 붙어있네요.
참이슬 빨간 것과 코카콜라.
그리고 닭꼬치에 함께하는 생맥주.
기본 반찬은 단무지 한 가지만 제공됩니다.
기본 식기 세팅.
닭꼬치 소스는 두 가지 종류가 나오는데, 하나는 양념치킨 소스맛, 하나는 겨자맛이라고 하네요.
취향에 따라 나온 닭꼬치를 찍어먹으면 됩니다.
저희는 닭꼬치 세 개와 삼겹꼬치 두 개, 그리고 수제소시지 두 개가 나오는 1번 세트를 주문.
가격은 14,900원으로 따로따로 주문했을 때보다 천원 저렴합니다.
닭꼬치와 삼겹살 꼬치는 서로 다른 접시에 담겨 나오는데, 일단 닭꼬치가 먼저 나왔습니다.
양념에 한 번 초벌하여 노릇노릇하게 구운 닭꼬치.
꼬치구이라곤 하지만 편하게 젓가락으로 집어먹기 좋도록 꼬치는 제거된 상태로 제공됩니다.
적당히 달짝지근한 양념을 바른 쫄깃쫄깃한 닭다리살이 맥주와 아주 잘 어울리는 맛.
기본 간이 되어있기 때문에 굳이 소스를 찍지 않고 그냥 먹어도 좋습니다.
참고로 양념을 바르지 않고 굽는것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양념을 원치 않을 땐 미리 요청하셔야 합니다.
닭꼬치가 먼저 나온 뒤 이어서 나온 삼겹살 꼬치와 수제 소시지.
삼겹 꼬치는 돼지고기 삼겹살과 대파를 번갈아가며 끼워넣은 뒤 구워낸 꼬치구이로
별도의 양념이 따로 발라져 있지 않은 상태로 제공됩니다.
맛은 불에 구운 삼겹살의 맛 그 자체.
삼겹살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할만한 맛입니다. 구운 파와 함께 즐기니 더 좋네요.
수제 소시지는 100% 돼지고기로만 이루어진 소시지가 아닌 소시지 안에 옥수수가 박혀있는데,
뽀득뽀득한 질감보다는 조금 부들부들한 질감. 양념치킨 소스보다는 케찹이나 머스타드에 찍으면 더 어울릴 것 같습니다.
따끈한 국물이 있으면 좋겠다 싶어 추가 주문한 '얼큰라면(3,500원)'
뚝배기에 파를 약간 첨가하여 끓여낸 라면입니다.
정말 의외로(...?!) 라면 되게 맘에들게 잘 끓였네요.
저는 푹 익은 것보다 꼬들꼬들한 라면을 좋아하는데, 제가 딱 좋아할 정도로 면을 잘 익혔습니다.
그리고 따로 주방을 보진 못했지만 아마 안성탕면 쓰는 듯. 국물에서 아주 익숙한 안성탕면 국물 냄새가...ㅋㅋ
적당히 맛있는 꼬치구이에 가볍게 한 잔 하기 좋았던 '박효신 꼬지비어'
여기는 1차로 오기보다는 식사로 배 채운 뒤 2차로 와서 가볍게 즐기는 쪽에 더 어울렸던 곳이었습니다.
제 블로그에 오는 분 중 오락실 게임 하는 분들이 많고, 또 한성대 우리게임장2 다니는 분도 꽤 많으니만큼
게임 즐기고 난 뒤 굳이 멀리 갈 필요 없이 바로 앞에서 가볍게 한 잔 즐겨도 괜찮을 것 같네요.
※ 박효신꼬지비어 한성대점 찾아가는 길 : 지하철 4호선 한성대입구역 3번출구 하차 후 개천을 따라 쭉 이동, 첫번째 다리에서 우회전
2021. 3. 13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