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초콜릿' 과 더불어 롯데제과의 대표적인 초콜릿 브랜드 중 하나인 '크런키 초콜릿'
얼마 전 꽤 재미있는 제품을 마트에서 발견하여 호기심에 구매해보게 되었습니다.
바로 롯데제과의 대표 장수과자인 '꼬깔콘'과 '크런키 초콜릿'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나온 '크런키 x 꼬깔콘'
튀김옥수수칩을 초콜릿 속에 집어넣어 옥수수의 달콤한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화이트 초콜릿이라고 합니다.
가격은 편의점 기준 1,500원입니다. 어디서든 구매할 수 있는데 저는 이마트 편의점에서 구입.
제품 용기 뒷부분입니다. 원재료 및 함량, 그리고 영양성분표가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제품 한 개(44g)당 열량은 245kcal로 초콜릿답게 열량이 매우 높은 편.
박스 안에 은박 포장된 초콜릿이 하나 들어있는 건 여느 초콜릿과 큰 차이 없는 모습인데요...
은박에 싸여 있는 화이트 초콜릿의 색은 옥수수색과 비슷한 노란색.
다만 완전한 샛노란색은 아니고 상아색 같은 은은한 연노란빛이라
외관만 봐선 옥수수 초콜릿이 아닌 바나나초콜릿처럼 보일 지도 모르겠네요.
제품 뒷부분엔 옥수수칩과 함께 잘게 부순 크런키 과자가 점점이 박혀 있습니다.
한입 딱 베어물었을 때 입 안에 옥수수 특유의 구수한 맛이 단맛과 함께 강렬하게 퍼졌던 아주 이색적인 초콜릿.
꼬깔콘 맛이라기보다는 그냥 진한 옥수수맛인데, 자사의 대표적인 옥수수 스낵으로 꼬깔콘이 제일 유명하기 때문에
제품 이름만으로의 화제를 불러일으키기 위한 목적으로 꼬깔콘과의 콜라보레이션이라는 이름을 붙인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초콜릿을 생각하면 안 되는 좀 깨는 맛(...)이긴 합니다만, 그래도 생각보다 이상하지 않고 꽤 달콤하니 맛있어요.
조금 이색적인 화이트초콜릿이라고 생각하고 먹으면 나쁘지 않게, 아니 고소하고 꽤 맛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1. 3. 24 // by RYUN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