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외식)/일식

2021.3.28. 지로우(じろう-영등포 타임스퀘어) / 홍대의 유명 라멘전문점 '지로우' 영등포 상륙

반응형

영등포 타임스퀘어 지하 1층 식당가에 '지로우' 라는 일본라멘 전문점이 들어왔습니다.

지로우 라멘은 홍대에 본점을 두고 있는 라멘집으로 제가 홍대에서 정말 좋아하는 라멘집 중 한 곳이기도 한데요,

특히 이 곳에서 파는 차슈덮밥은 여태껏 먹었던 차슈 들어간 덮밥 중 최고라 할 정도로 아주 만족스럽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요.

(홍대 지로우 : ryunan9903.egloos.com/4428458)

 

 

그 지로우가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지점을 내었네요. 장사가 꽤 잘 되어 쇼핑몰 쪽에 지점을 확장한 듯.

홍대에서 맛있게 먹었던 기억을 되살려 영등포점을 찾아갔습니다.

 

 

홍대 매장이 워낙 협소해서인지 상대적으로 영등포 매장은 쾌적한 편.

주방도 오픈되어 있어 밖에서 음식 조리하는 과정을 전부 볼 수 있었습니다. 주방 옆에 1인 테이블도 있고요.

 

 

메뉴는 본점보다 좀 더 많은 편인데(어쩌면 안 간 사이 본점에 추가 메뉴가 생겼을지도...)

가장 기본 메뉴는 지로우 라멘과 차슈 덮밥. 가격은 9,000원입니다.

그리고 지로우 라멘에 3,000원을 더하면 교자 혹은 미니 차슈덮밥을 함께 먹을 수 있는 세트메뉴가 있습니다.

마제소바도 시작했군요. 마지막으로 본점 갔을 땐 마제소바는 없었는데...

 

라멘 가격은 2021년 기준 홍대 본점보다 1,000원 비쌉니다. 영등포 타임스퀘어의 임대료가 반영된 가격일 듯.

왜 같은 브랜드 식당이라도 쇼핑몰은 가격이 더 비쌀까? 라는 의문은 얼마 전 골목식당 필동함박 편을 통해 풀린 적이 있었지요.

 

 

물수건을 포함한 기본 식기 세팅.

 

 

반찬은 배추김치, 그리고 초생강 두 가지가 제공.

 

 

'지로우 라멘(9,000원)'

돈코츠 라멘 위에 숙주, 쪽파, 조림계란, 차슈 등의 고명이 올라간 지로우의 대표 라멘.

국물의 농도는 덜 진하게, 진하게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 당연 진하게!

 

 

지로우 라멘의 돼지고기 차슈는 불에 한 번 구운 두툼한 차슈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차슈가 삶아내기만 한 차슈보다 좀 더 색이 진해 먹음직스럽게 보입니다.

 

 

면은 제가 좋아하는 가는 면. 적당한 꼬들꼬들함을 유지하게 잘 삶았고 면 자체도 만족스러웠으나

국물이 본점에서 먹던 것에 비해 조금 연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진한 국물을 선택했는데도 본점보단 약한 느낌.

본점은 오래 매장을 영업하면서 라멘집 특유의 냄새가 매장 안에 배어들어

그 특유의 냄새를 음식 먹을 때 동시에 느낄 수 있었겠는데, 타임스퀘어 매장은 그런 것 없이 너무 깔끔하다는 인상.

 

 

라멘에 들어간 차슈는 부들부들하게 씹히는 맛이 본점과 비교했을 떄 큰 차이는 없었던 듯.

 

 

조림계란의 익힌 정도도 크게 문제는 없었고요.

그냥 전체적으로 다른 것들은 다 좋았으나 진한 국물인데도 너무 깔끔했다는 것이 약간의 괴리감이 느껴졌던 듯.

오히려 일본라멘을 처음 먹어보는 사람이라면 이 쪽이 좀 더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만

홍대에서 맛있게 먹었던 기억을 갖고 있던 저로서는 음... 어딘가 2% 부족해... 라는 생각이 들던 건 어쩔 수 없나봅니다.

 

 

아쉬운 점이 있어도 라멘은 적당히 괜찮았습니다만, 개인적으로 세트로 함께 주문한 미니차슈덮밥은 실망.

홍대 지로우 본점에선 라멘보다도 차슈덮밥을 더 선호할 정도로 이 메뉴를 정말 맛있게 먹었는데요,

미니 차슈동이나 당연히 단품으로 나오는 것보다 못하겠지만, 그래도 본점 차슈덮밥과의 괴리감이 좀 크게 느껴졌습니다.

 

 

차슈가 얇은것도 있지만 일단 육안으로 봐도 너무 태웠어요.

라멘 안에 들어간 차슈는 이 정도까진 아니었고 두께도 어느정도 있었는데, 라멘용과 덮밥용을 따로 쓰는건지

차슈가 지나치게 타서 살짝 쓴맛이 느껴졌고 위에 뿌린 쪽파나 참깨, 초생강 등도 너무 성의없게 담겼습니다.

이 날만 조리 실수가 있었던 건지 모르겠지만, 단품 차슈덮밥도 이렇다면 저로선 차슈덮밥을 시킬 이유가 없는...

 

 

본점에 비해 다소 아쉬운 점을 많이 느낄 수 있었던 영등포 타임스퀘어의 지로우 라멘.

매장도 본점에 비해 넓고 쾌적한데다 직원들도 친절하고 오픈형 주방 등 음식 외적인 부분은 좋았기 때문에

음식에서의 아쉬움이 더 컸던 곳. 그래도 더 개선해서 다음엔 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으면 좋겠어요.

다음에 또 방문하게 되면 그 땐 본점에서 느낄 수 있었던 그 만족감을 여기서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좋아하는 브랜드니까요.

 

 

PS : 과자 쇼핑 이것저것. 여기 나온 제품들은 최근 블로그를 통해 전부 소개를 했군요.

 

 

※ 지로우라멘 영등포 타임스퀘어점 찾아가는 길 : 수도권 전철 1호선 영등포역 하차, 영등포 타임스퀘어 지하 1층 위치

http://naver.me/FmgVVzXs

 

지로우라멘 타임스퀘어 : 네이버

방문자리뷰 320 · ★4.23 · 영등포 타임스퀘어의 새로운 맛집

m.place.naver.com

2021. 3. 28 // by RYUN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