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이마트 에브리데이 슈퍼마켓에서 구매한 농심의 '쿡탐 짜파게티맛 국물라볶이'
재료가 전부 들어있어 재료만 냄비에 넣고 조리하면 되는 간편한 밀키트 상품으로
농심의 대표 짜장라면 '짜파게티'맛 라볶이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3,000원대 중, 후반에 판매중.
...그 사진에 선명하게 할인 스티커가 붙어 있긴 합니다만, 제가 봐도 뭔가 가격책정이 좀 이상하게 된 듯;;
일단 계산할 때 문제는 전혀 없었고 바코드 찍고 난 화면에서도 짜파게티맛 라볶이로 뜨긴 했습니다만...
제품 포장 뒷면에는 조리방법, 원재료 및 함량, 영양성분표 등이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이런 포장 디자인은 봉지라면과 그리 큰 차이점이 없네요.
제품의 원재료 및 함량. 떡과 소스, 그리고 어묵건더기가 따로따로 표기되어 있는 것이 특징.
영양성분표입니다. 190g 단위로 열량이 표기되어 있는데, 제품이 2인분 기준이기 때문. 1인분 아니에요...!!
총 중량 380g 중 190g(절반)의 열량은 595kcal로 짜파게티 한 개 열량과 엇비슷합니다.
한 봉지를 온전히 혼자 다 먹으면 짜파게티 두 개 먹는 것과 얼추 비슷한 열량 섭취를 하게 되겠네요.
조리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실 라면만 끓일 줄 알면 이 제품도 조리하는 데 어려움은 없을 거에요.
포장 안에는 농심 사리면과 함께 쌀떡, 건조어묵, 그리고 국물라볶이 소스 파우치가 들어있습니다.
별도의 건조야채 후레이크는 들어있지 않으므로 야채를 넣고싶은 분은 따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냄비에 450ml의 찬물을 부은 뒤 떡과 건조어묵을 먼저 넣고 물을 끓입니다.
하... 그래도 밀키트로 나온 상품인데, 어묵 좀 더 넣어주면 안 되나...ㅋㅋ
물이 끓기 시작하면 사리면을 넣고 면이 익을 때까지(3분 정도) 좀 더 끓입니다.
면이 다 익으면 마지막으로 국물라볶이용 소스를 넣는데
물이 좀 많다 싶으면 물을 어느 정도 따라버리고 넣으시기 바랍니다. 450ml가 권장하는 물 정량인데
아무리 국물라볶이라지만 저는 생각보다 물이 좀 많다 싶어서 국물 졸아들게 하느라 조금 오래 볶았어요.
약 30초에서 1분 정도 중불에서 소스와 잘 섞이게끔 볶아준 뒤 완성되면 그릇에 담고 먹으면 됩니다.
취향에 따라 삶은 계란 혹은 튀김같은 게 있다면 함께 곁들이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겠지요.
빨간 떡볶이색이 아닌 진한 갈색의 짜장라면 색이 특징. 국물라볶이니만큼 국물과 함께 먹으면 됩니다.
면발은 사리면을 사용한 것이라 짜파게티처럼 굵은 면이 아닌 평범한 굵기의 일반 라면입니다.
한 입 크기로 먹기 좋은 쌀떡은 말캉말캉 쫄깃쫄깃하니 식감이 아주 좋습니다.
익숙한 짜파게티 소스를 머금어 꽤 맛있는 짜장떡볶이를 즐길 수 있어요. 매운맛이 전혀 없기 때문에
매운 걸 못 먹는 사람도 먹는 데 문제는 없을 듯 합니다. 고추기름 같은 걸 첨가하면 좀 더 맛있을 것 같긴 하지만...
라면의 경우엔 짜파게티 소스를 떡에 비해 좀 더 많이 머금어 떡보다 더 간간한 맛을 즐길 수 있는데
그 짜파게티 먹을 때 분말스프와 함께 마지막에 올리브유 첨가된 유성스프를 넣잖아요.
짜파게티는 비빌 때 마지막으로 넣는 유성스프 덕에 좀 더 기름지고(?) 풍미 좋은 짜장라면으로 만들어지는데
라볶이 밀키트의 경우 유성스프가 없어 뭐랄까 짜파게티와 소스 맛은 같지만 약간 뭔가 허전한 느낌이 남았습니다.
맛 자체는 나쁘지 않은데, 어딘가 짜파게티에 비해 2% 부족한 맛? 그 아쉬움을 빼면 나머진 괜찮은 것 같아요.
가격대가 짜파게티에 비해 약간 높긴 하지만, 간편하게 집에서 만들어먹기 좋은 라볶이 밀키트.
짜파게티에 들어있는 올리브 유성스프를 별첨으로 첨가하면 더 맛있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는군요.
아 그리고 전혀 맵지 않은 제품이기 때문에 고추기름 같은 걸 첨가하면 매콤하니 더 맛있어질 것 같아요.
2021. 7. 7 // by RYUNAN